[MI분양특집] 금호건설, 검단신도시 최중심 입지 ‘검단 금호어울림 센트럴’
상태바
[MI분양특집] 금호건설, 검단신도시 최중심 입지 ‘검단 금호어울림 센트럴’
  • 이동욱 기자
  • 승인 2018.10.18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검단 노른자위 입지…신설역·중심상업지구 등 개발호재 갖춰
‘검단 금호어울림 센트럴’ 조감도. 사진=금호건설 제공

[매일일보 이동욱 기자] 금호건설은 오는 11월 초 인천 검단신도시 AB14블록에서 공공주택 아파트인 ‘검단 금호어울림 센트럴’ 분양에 나선다.

인천 서구 원당동 214번지 일원에 짓는 검단 금호어울림 센트럴은 지하 2층~지상 29층, 13개동, 총 1452가구 규모의 대단지로 조성된다. 검단 노른자위로 평가받는 1단계 중심상업지구 앞에 들어서게 된다.

주택형은 전용면적 74~84㎡ 등 실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평형 위주로 구성됐다. 타입별 가구수는 △74㎡A 318가구 △74㎡B 362가구 △84㎡A 772가구 등이다.

단지를 남향 및 판상형 위주로 배치해 채광과 통풍도 극대화했다. 가구 공간활용도가 우수한 4베이(Bay) 설계를 적용하는 등 ‘어울림’만의 차별화된 특화설계가 적용된다. 단지 중앙엔 잔디마당과 푸름마당·어린이 놀이터 등이 조성된다. 작은 도서관·맘스카페·바이크스테이션 등도 마련해 입주민의 생활 편의성을 높였다. 

‘검단 금호어울림 센트럴’은 인천 지하철1호선 연장선 신설역(2024년 예정)이 도보권으로 이용 가능해 서울 및 수도권 이동이 편리하다. 신설역 이용시 계양역까지는 1정거장이며, 계양역에서 공항철도로 환승시 서울역까지 접근이 수월하다.

단지 인근 원당대로 이용시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서울외곽순환도로·김포한강로·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를 이용할 수 있어 서울 접근이 용이하다.

생활편의시설로는 홈플러스(김포 풍무점)·CGV(김포점)·김포시청·중심상업지구 부지(예정)를 이용할 수 있다.

교육환경으로는 단지내 어린이집을 비롯해 인근에 초등학교·중학교·고등학교가 나란히 신설될 예정이다. 초등학교부터 고등학교까지 단지에서 도보권으로 통학이 가능하다.

견본주택은 인천 서구 원당동 329번지에 마련된다. 입주는 2021년 상반기 예정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