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일보
전체
HOME MI특별기획
[MI분양특집] SK건설, 인천 ‘루원시티 SK 리더스 뷰’75~101㎡ 아파트 2378가구와 오피스텔·상업시설로 구성
루원시티 SK 리더스 뷰 투시도. 사진=SK건설 제공

[매일일보 최은서 기자] 개발소식이 뜸하던 인천시 ‘루원시티’에 ‘루원시티 SK 리더스 뷰’가 공식적인 첫 분양을 알렸다.

18일 SK건설은 이달 인천시 서구 가정동 477-7 루원시티 주상 1, 2블록에 ‘루원시티 SK 리더스 뷰’를 분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단지는 지하 4층~지상 최고 45층으로 지어지며 아파트, 오피스텔, 상업시설로 구성된다. 총 2378가구의 아파트는 전용면적 75~101㎡로 구성되며 대규모 상업시설도 함께 분양에 나선다. 향후 오피스텔도 공급할 예정이다

단지는 인천 지하철 2호선 가정역과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향후 7호선 루원시티역(가칭)이 개통되면 더블 역세권 단지가 된다. BRT(간선급행버스)와 다양한 간선·지선 버스 노선이 있어 서울 및 인근 지역으로의 접근이 용이하다. 제1경인고속도로, 서울외곽순환도로, 제2외곽순환도로 등이 10분 내외 거리에 위치해 있어 광역 교통망도 갖췄다.

특히 석남역에서 루원시티를 거쳐 청라지구까지 7호선이 연장되는 안이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하면서 7호선 연장선 석남역(2020년 예정)이 들어설 예정이다. 또 서구와 부천 원종 구간 12.3km의 지하철이 연결되는 수도권 서부지역 경인축 광역철도망 사업도 긍정적으로 검토되고 있다. 향후 루원시티는 경인고속도로 지하화와 전철·도로 등이 지상과 지하에서 복합 구현되는 입체복합도시로 개발될 전망이다.

가현 초·중, 신현중·고, 신현북초가 인접하며 루원시티 내 봉수초등학교도 도보권 내에 위치한다. 루원시티 내 중심상업지구(예정)와 가정지구 상업시설이 인접해있으며 청라국제도시에 위치한 홈플러스, 롯데마트를 이용할 수 있다.

아울러 인천시는 루원시티에 통합청사(제2청사)를 조성할 계획이다. 인천시교육청, 인천도시공사, 인재개발원, 인천발전연구원 등 9개의 기관을 이전하고 인천지방국세청을 유치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한편 홍보관은 인천시 서구 청라동 162-2 청라마루힐프라자 506호에 위치하며 이달에 문을 열 예정이다. 

최은서 기자  eschoe@m-i.kr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