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베니트, 한국DB진흥원과 청년취업 아카데미 협약
상태바
코오롱베니트, 한국DB진흥원과 청년취업 아카데미 협약
  • 김효인 기자
  • 승인 2013.03.25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김효인 기자] 코오롱그룹의 IT서비스 계열사 코오롱베니트는 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원과 ‘청년취업 아카데미 협약’을 체결하고 IT 우수인재 채용과 양성에 나선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실무 중심의 커리큘럼 및 연수과정 공동개발, 채용 우대, 세미나, 행사, 전문가 상호협력 등에 대해 협력 관계를 유지한다.
 
특히 올해부터 IT전문 직무교육과 현장 실무 인턴십을 연계한 연수 프로그램을 공동 운영하고, 인턴십 종료 후에는 입사지원 우대를 통해 우수인재 유치에 나설 계획이다.
 
이를 위해 내달부터 주요 대학 4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공동설명회를 열고 지원자 모집에 나서 연수 대상자를 선발한다.

선발된 대학생들은 7월부터 두 달간 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원이 주관하는 IT전문 직무교육을 이수한다.
 
코오롱베니트는 9월 한 달간 인턴십 프로그램을 운영해 IT전문 직무교육 수료자들이 현업 부서에서 생생한 실무 경험과 현장 지식을 갖출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 연수를 마친 학생이 하반기 공채에 지원할 경우 가산점 등의 우대를 통해 IT 우수인재를 적극 유치한다는 방침이다.
 
코오롱베니트 조영천 사장은 “현장 맞춤형 인재 양성 프로젝트를 통해 준비된 실무형 인재가 활발하게 배출될 것”이라며 “우수한 성적으로 연수 과정을 수료한 IT전문인재들은 적극적으로 채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