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도 즐기고 상품도 받는 모바일 게임 ‘호이짜’ 출시
상태바
게임도 즐기고 상품도 받는 모바일 게임 ‘호이짜’ 출시
  • 임성재 기자
  • 승인 2013.11.01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임성재 기자] 스마트폰으로 게임을 하면서 가전제품이나 아웃도어 등의 푸짐한 선물을 받을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이 출시됐다.

누리그리에이티브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호이짜(hoizza)’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그동안 고득점 경쟁을 펼쳐왔던 모바일 게임과 비교하면 호이짜는 전혀 새로운 개념이다.
     
호이짜는 ‘OX 퀴즈’를 풀면서 가전제품이나 아웃도어, 각종 상품권 등의 선물을 받을 수 있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이다.

특히 호이짜는 갖고 싶은 상품을 골라서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됐다.

이 때문에 호이짜는 ‘보상(Reward)’의 개념이 아닌 ‘포상(Award)’개념의 어플리케이션이라는 게 누리크리에이티브의 설명이다.

호이짜에 입점된 여러 기업들이 내놓은 상품을 선택하면 게임이 진행된다.

이 과정에서 소비자들은 반드시 동영상으로 제작된 상품 광고를 시청해야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게 된다.

OX 퀴즈에 상품에 대한 문제가 3문항 이상 출제되기 때문이다.

호이짜에 상품을 내놓은 기업들은 상품광고를 몇 명이나 시청했는지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게 된다.

우수한 제품을 생산하면서도 높은 광고비용 때문에 고민하는 중소기업들에게도 반가운 소식인 셈이다.

김종혁 누리크리에이티브 대표이사는 “중소기업진흥공단의 지원을 받아 호이짜를 출시하게 됐다”며 “그동안 점수올리기에 열을 올리는 게임만 즐겼던 소비자들이 가전제품이나 아웃도어, 커피상품권 등 각종 선물을 받아가는 건전한 게임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