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인도네시아 청년에 한국 문화 체험 제공
상태바
KT, 인도네시아 청년에 한국 문화 체험 제공
  • 임성재 기자
  • 승인 2013.10.31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임성재 기자] KT는 인도네시아 족자카르타(Yogyakarta)에서 발족한 인도네시아 현지 한류 동아리인 ‘K-프렌즈’를 초청해 한국 문화 체험 프로그램을 10월 27일부터 11월 2일까지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K-프렌즈는 지난 7월 발족한 인도네시아 가자마다 대학교(Universitas Gadjah Mada) 학생 50명으로 구성된 한국 문화 홍보 동아리로,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지속 가능한 한류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KT는 인도네시아 내에서 한류를 배우고자 하는 수요를 파악하고 K-프렌즈의 온라인 플랫폼을 구축해 한류 콘텐츠를 유통하는 온라인 거점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오프라인에서는 향후 사회적 공동브랜드(소셜 프렌차이즈)를 만들어 한류와 생활을 접목한 창업 지원에도 나설 계획이다.

한편 인도네시아는 현지 고등학생의 80% 이상이 정규교육의 혜택을 받지 못할 정도로 교육 환경이 열악하며 세계 인구 4위 국가로 일자리가 부족한 실정이다.

이에 KT는 지난 7월 현지 교육 격차 해소를 위해 인도네시아 공신과 함께 KT-공신 이러닝센터를 만들고, K-프렌즈 발족을 통해 학업 지원, 문화지원에서 창업지원에까지 점차 확대할 계획이다.

최재근 KT CSV단 전무는 “K-프렌즈가 현지 학생들의 한국문화 체험 기회를 확대하고 나아가 삶의 터전에서도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KT가 보유한 IT 서비스와 콘텐츠를 활용하고 위성 사업자인 kt sat과 스마트러닝 전문 기업인 kt oic 등의 도움을 받아 글로벌 사회공헌에도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