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한수원과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업무협약
상태바
부산시, 한수원과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업무협약
  • 김지현 기자
  • 승인 2023.03.06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형준 부산시장. 사진=부산광역시.
박형준 부산시장. 사진=부산광역시.

[매일일보 김지현 기자] 부산시는 6일 오후 3시 30분, 시청 국제의전실에서 한국수력원자력(주)과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와 자연과의 지속 가능한 사회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시에 따르면 이번 업무협약은 두 기관이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한 국내·외 홍보 활동과 2030부산세계박람회가 추구하는 가치 중 하나인 자연과의 지속 가능한 사회 실현에 상호 협력할 것을 약속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식에는 박형준 부산시장과 황주호 한국수력원자력(주) 사장이 참석해 협약서에 서명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이 체결되면 두 기관은 한국수력원자력(주)의 각종 네트워크와 채널을 활용, 2030세계박람회 부산 유치를 위한 국내외 홍보 활동에 상호 협력한다. 또한, 물, 식량, 기후 위기 등 세계 인류의 당면 문제에 2030부산세계박람회가 해결책으로 제시하는 ‘함께, 새로운 기술로, 자연과의 지속 가능한 사회 실현’이라는 ‘인류공존프로젝트’에 상호 공감하고, 향후 자연과의 지속 가능한 사회 실현을 위한 사업 및 활동에도 상호 협력한다.

부산시와 정부는 올 4월 2일부터 7일까지 예정된 국제박람회기구(BIE) 현지 실사에 대비해, 현지실사단을 환영하고 대한민국 국민의 유치 열망을 전 세계로 알릴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

아울러, 지금 이 시기가 6월 4차 경쟁 프레젠테이션, 11월 개최지 최종선정 등도 함께 앞두고 있어 국제박람회기구(BIE) 회원국들의 유치 지지를 얻기 위한 국내외 홍보가 무엇보다 중요한 상황이다. 

시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2030부산세계박람회 알리기에 한수원(주)의 국내 및 해외 네트워크를 활용할 수 있게 돼 대한민국 부산의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한 ‘총력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황주호 한국수력원자력(주) 사장은 “한국수력원자력(주)의 폭넓은 네트워크를 활용해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에 대한 범시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유치의 필요성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겠다”라고 전했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2030세계박람회가 반드시 부산에 유치될 수 있도록 현지실사부터 6월 4차 경쟁프레젠테이션, 11월 개최지 최종선정까지 모든 행정력을 투입, 마지막까지 전력 질주하겠다”라고 각오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