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행복금융 서포터즈 10명 선발... 6일부터 활동
상태바
대전시, 행복금융 서포터즈 10명 선발... 6일부터 활동
  • 김진홍 기자
  • 승인 2023.03.05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신용보증재단 배치...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에게 맞춤형 금융 컨설팅 제공
‘행복금융 서포터즈’ (사진=대전시 제공)

[매일일보 김진홍 기자] 대전광역시는 금융기관 퇴직자들로 선발한‘행복금융 서포터즈’10명이 오는 6일부터 대전신용보증재단에 배치되어 금융컨설팅 제공한다고 밝혔다.

행복금융 서포터즈는 금융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는 금융기관 퇴직자들로 구성됐으며,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에게 맞춤형 1:1 금융 컨설팅 제공하고 청소년 금융 교실 개최 등을 사업을 수행하게 된다.

대전신용보증재단에서 신용보증기관·금융회사 근무경력이 3년 이상이거나 국가기술자격을 취득한 퇴직자(50세 이상~ 70세 미만) 10명을 행복금융 서포터즈로 지난 2일 최종 선발했다.

행복금융서포터즈는 오는 6일부터 대전신용보증재단 본점 및 각 영업점에 배치되어 근무를 시작하며,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의 재무상담과 금융 컨설팅을 통해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는 역할과 함께 학생들의 올바른 금융지식과 경제관념을 심어주는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대전시 김영빈 일자리경제국장은 “행복금융 서포터즈는 고경력 신중년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는 한편, 소상공인·중소기업 재무건전성 확보 및 청소년의 경제관념 확립에 기여하는 일석삼조의 사업으로 대전시민의 경제활동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대선시는 지난해 10명을 채용하여 단기금융컨설팅 850여 건 및 38개 업체 집중지원 컨설팅과 청소년 금융교육을 성공적으로 진행한바 있다.

 

대전=김진홍 기자 yjk1944@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