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맞춤형 민원·복지서비스 업무협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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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성시, 맞춤형 민원·복지서비스 업무협약
  • 강태희 기자
  • 승인 2013.10.29 13: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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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체국 집배원 등을 통해 민원서류 배달도

[매일일보 강태희 기자] 화성시와 화성우체국은 28일 시청 회의실에서 맞춤형 민원·복지서비스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 화성시와 화성우체국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사회 소외계층인 독거노인 중증장애인 등에 대한 맞춤형 민원·복지서비스를 확대해 민원 편의를 증진시켜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기로 했다.

 
주요 협약내용은 집배원이 우편물 배달시 주민불편을 초래하는 지역위험 사항과 사회 소외계층의 노인·장애인 등의 생활 상태를 확인하고 시청에서는 관계부서와 연계해 신속하게 처리하고, 거동이 불편한 노약자 민원인이 전화로 신청한 민원서류를 대리발급 받아 우체국 집배원 등을 통해 전달하는 민원서류 배달제 등도 시행한다.

채인석 시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에 소외되고 어렵게 생활하는 홀로지내는 노인과 장애자분들의 불편 해소는 물론, 시민생활의 불편 또는 위험 사항을 해결하고 실질적 도움을 주는 맞춤형 행정서비스가 되도록 실천해 달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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