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농구 SK, EASL서 18점 차 딛고 홍콩 에어리어에 역전극 펼쳐
상태바
프로농구 SK, EASL서 18점 차 딛고 홍콩 에어리어에 역전극 펼쳐
  • 강소슬 기자
  • 승인 2023.03.02 1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L '경력자' 니컬슨 분전
프로농구 SK가 EASL서 홍콩팀 에어리어에를 꺾었다.사진=EASL 제공
프로농구 SK가 EASL서 홍콩팀 에어리어에를 꺾었다.사진=EASL 제공

[매일일보 강소슬 기자] 프로농구 ‘디펜딩 챔피언’ 서울 SK가 동아시아 슈퍼리그(EASL) 챔피언스위크 첫 경기에서 홍콩 팀 베이 에어리어 드래곤즈에 18점 차 열세를 뒤집는 짜릿한 역전극을 써냈다.

SK는 2일 일본 도치기현 우쓰노미야의 닛칸 아레나에서 열린 2023 EASL 챔피언스위크 B조 1차전에서 베이 에어리어에 92-84로 이겼다. 동아시아 최강팀을 가리는 이번 대회에 SK는 지난 시즌 KBL 우승팀 자격으로 출전했다.

EASL은 애초 조별리그를 홈 앤드 어웨이 방식으로 치르고 각 조 상위 2개 팀이 이달 필리핀 마닐라에서 우승팀을 정할 예정이었다. 하지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등의 이유로 축소돼 이달 1∼5일 일본에서 진행된다.

A, B조에서 리그를 펼친 뒤 조 1위끼리 맞대결로 우승팀을 정한다. 상금은 25만 달러(약 3억2000만원)로 KBL 우승 상금 1억원보다 많다.

SK는 B조에서 베이 에어리어, 우쓰노미야 브렉스(일본), TNT 트로팡(필리핀)과 경쟁한다. 일정상 조별리그에선 한 팀이 같은 조에 속한 2개 팀과만 맞붙게 되는데, SK는 TNT와 다음 날 바로 맞붙는다.

지난 시즌 정규리그 최우수 선수(MVP) 최준용이 부상으로 뛰지 못한 SK는 외국인 선수 2명을 동시에 기용할 수 있는 규정 덕에 이날 자밀 워니와 리온 윌리엄스를 동시에 선발로 가동했다.

프로농구 득점 1위(23.6점)를 달리는 워니가 1쿼터부터 9점을 몰아치며 공격을 이끌었다.

담당업무 : 유통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하루를 살아도 감사하고 행복하며 풍요롭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