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재교과서 해법독서논술, ‘신학기 이벤트’ 3월까지 연장 진행
상태바
천재교과서 해법독서논술, ‘신학기 이벤트’ 3월까지 연장 진행
  • 김혜나 기자
  • 승인 2023.03.02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 교육과정서 독서·토론·논술 중요도 높아져
천재교과서 해법독서논술은 ‘신학기 입회 이벤트’를 이달 말까지 연장 진행한다. 사진=천재교육 제공
천재교과서 해법독서논술은 ‘신학기 입회 이벤트’를 이달 말까지 연장 진행한다. 사진=천재교육 제공

[매일일보 김혜나 기자] 천재교과서 해법독서논술은 ‘신학기 입회 이벤트’를 이달 말까지 연장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해법독서논술 교실에 신규 등록한 학생을 대상으로 신학기 입회 이벤트를 진행해 지난 달 말 종료할 예정이었으나, 입회 문의가 이어지고 있어 이달 말까지 이벤트를 연장한다고 천재교과서는 설명했다. 3월 한 달간 전국 해법독서논술 교실을 찾아 신규 등록을 마친 학생에게 선착순으로 카카오 문구 세트를 증정한다.

다양한 정보와 지식이 융합되는 지식 정보화 사회를 맞아 교육과정이 새롭게 바뀌며 지식과 정보를 탐색하고 활용하는 독서논술에 대한 중요성이 커졌다. 특히 학교 시험 방식도 서·논술형 평가가 중시돼 독서논술 전문 프로그램을 통해 토론과 글쓰기, 독해력 및 사고력을 확장하려는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해법독서논술은 예비 초등, 초등, 중등 대상의 독서논술 전문 프로그램이다. ‘독서와 학교 공부를 한 번에!’라는 슬로건 아래 독서는 물론, 교과 연계 바탕의 통합논술 수업으로 문해력·발표력·문제해결 능력을 향상시킨다. 트렌드 이슈를 활용한 탐구·발표·토론 수업을 통해 학습 성취도를 효율적으로 향상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교과 개념 이해를 도와주는 테마북과 함께 어휘력·독해력·의사소통 능력 향상에도 도움을 준다.

곽영희 해법독서논술 단장은 “지난달 진행한 해법독서논술 신학기 입회 이벤트에 대한 학부모들의 관심과 문의가 이어지고 있어 이달까지 연장하기로 했다”며 “더욱 많은 학생들이 독서논술 교육을 접하고, 새 학기 학교 공부 자신감을 키우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