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와 함께하는 ‘위(Wee)센터 정신과 자문의’운영
상태바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와 함께하는 ‘위(Wee)센터 정신과 자문의’운영
  • 김진홍 기자
  • 승인 2023.02.28 0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Wee)센터 자문의 위촉장 수여 (사진=대전교육청 제공)

[매일일보 김진홍 기자]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위(Wee)센터 정신과 자문의」(이하 자문의) 사업을 운영하기 위해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8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고 24일 밝혔다.

자문의 사업은 올해로 6년째 지속하고 있는 사업이다. 위(Wee)센터 자문의로 위촉된 정신과 전문의는 학교로 찾아가 학생·학부모·교사를 대상으로 학생들의 정신건강에 대한 자문과 교육을 진행할 뿐만 아니라 학교나 위(Wee)센터에 근무하는 전문상담인력을 대상으로 사례회의 자문 및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하게 된다.

대전광역시교육청 위(Wee)센터는 2023년도 자문의로 을지대학교병원, 건양대학교병원, 가톨릭대 대전성모병원 정신건강의학과 등 교수 4명과 나음정신건강의학과의원 전문의 4명 등 총 8명을 위촉하였다.

학교에서 자문의를 만나본 학부모는 “정신과라는 이름이 주는 부담감으로 병원 문턱이 높게 느껴져 직접 찾아가는 것이 어려웠는데 학교에서 편하게 면담을 할 수 있어 좋았고 정신의학과 전문의를 직접 만나 궁금한 것들을 물어볼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서 만족스러웠다. 뿐만 아니라 자녀를 좀 더 이해하고 어떻게 양육해야 하는지 지침을 얻게 된 것 같다.”라고 말했다.

대전광역시교육청 양수조 민주시민교육과장은 “코로나19의 후유증으로 불안과 우울증을 비롯하여 정신의학적 도움이 필요한 학생, 학부모에게 정신과 자문의 사업이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하며 또한 “지속적으로 사업에 참여하여주신 자문의분들께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대전=김진홍 기자 yjk1944@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