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 게임즈, ‘티모 문화유산 원정대’ 모집
상태바
라이엇 게임즈, ‘티모 문화유산 원정대’ 모집
  • 박효길 기자
  • 승인 2023.02.26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플레이어 역사 교육 프로그램 ‘티모 문화유산 원정대’, 28일 참여자 모집 시작
매월 2회 진행, 연간 400명 대상 프로그램 운영…신청자 대상 추첨 통해 원정 대원 선발
라이엇 게임즈가 확대 개편 한 플레이어 역사 교육 프로그램 ‘티모 문화유산 원정대’의 첫 번째 참가자 모집을 시작한다. 사진=라이엇 게임즈 제공

[매일일보 박효길 기자] 라이엇 게임즈가 확대 개편 한 플레이어 역사 교육 프로그램의 첫 번째 참가자 모집을 시작한다. 

26일 라이엇 게임즈에 따르면 ‘티모 문화유산 원정대’라는 이름으로 재탄생한 본 프로그램은 라이엇 게임즈 사회 환원 사업의 일환으로, 문화유산 탐방 및 체험을 통해 플레이어들에게 우리 역사와 문화의 중요성을 배우고 생각할 기회를 제공하는 걸 목표로 한다.

본 프로그램은 지난 2012년부터 2019년까지 ‘소환사 문화재지킴이 탐방’이라는 명칭으로 4대 고궁 및 서울문묘, 성균관 등의 거점에서 진행됐으나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인해 2020년부터 잠정 중단된 바 있다. 

라이엇 게임즈는 2023년부터 ‘티모 문화유산 원정대’라는 새로운 타이틀 하에 본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월 2회·연 16회에 걸쳐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규모의 확대를 넘어 문화유적지 탐방은 물론 ‘제철 먹거리’나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타악기 공연’ 등 체험 콘텐츠가 대폭 강화돼 눈길을 끈다.

‘티모 문화유산 원정대’는 매월 2회, 토요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로 예정되어 있으며 서촌 미식 탐방(회차별 20명), 낙산 타악기 공연(회차별 30명) 등 2종의 프로그램을 번갈아 진행한다. ‘서촌 미식 탐방’은 서촌 옛길과 근대 서울의 건물을 둘러보고 우리 지역 제철 식재료를 맛보는 체험 프로그램이다. ‘낙산 타악기 공연’을 통해서는 한양 도성을 거닐고 라이엇 게임즈의 곡으로 편성된 타악기 공연을 관람 및 체험할 수 있다.

프로그램에 참가하려면 상반기 ‘티모 문화유산 원정대’ 회차별 일정과 모집 기간을 확인한 뒤,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기준을 충족하는 유효 신청자를 대상으로 무작위 추첨을 진행하며, 선정된 플레이어는 문자와 이메일로 참가 확정 방법을 안내받는다. 첫 번째 ‘티모 문화유산 원정대’는 오는 3월 25일 시작되며, 오는 28일 오전 11시부터 3월 9일 오후 11시 30분까지 신청자를 모집한다.

본 프로그램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담당업무 : 게임, 인터넷, IT서비스 등
좌우명 : 꼰대가 되지 말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