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윤수 부산교육감, ‘희망사다리 인성영어캠프’ 참관
상태바
하윤수 부산교육감, ‘희망사다리 인성영어캠프’ 참관
  • 김지현 기자
  • 승인 2023.02.23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 열린 인성영어캠프를 참관한 하윤수 부산시교육감(사진 맨 오른쪽). 사진=부산시교육청.
23일 열린 인성영어캠프를 참관한 하윤수 부산시교육감(사진 맨 오른쪽). 사진=부산시교육청.

[매일일보 김지현 기자] 하윤수 부산교육감이 23일 학생교육원에서 열린 중학교 1, 2학년 20명 대상으로 한  ‘인성영어캠프’를 찾아 참가 학생들을 격려하고 응원했다.

부산시교육청에 의하면 이번 캠프는 교육청의 역점 과제인 ‘인성교육’, ‘교육격차 해소 및 교육복지’의 일환으로 마련했으며 인성교육과 연계한 영어교육을 통한 학생들의 공동체 의식 함양을 위해 1기(2.13.~2.17.)에 이어 2기를 운영 중이다.

시교육청은 학년말 방학 동안 하루 종일 TV를 보거나 PC방에서 시간을 보내는 등 보살핌을 받기 어려운 취약계층 자녀들의 학습 공백을 채워주는 희망사다리 교육복지 실현을 위해 이번 캠프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참가 학생들은 △영어로 하는 체육활동 ‘아침 체인지(體仁智)’ △영어와 재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영어공예·영어보드게임·영어과학실험’ △영어로 소통하며 신체 부대낌을 통한 배려와 존중을 배우는 ‘인성공동체놀이’ △인성 연계 전일 ‘현장체험학습’ 등 체험 중심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특히, 시교육청은 캠프 기간 중 학생들의 건강을 위한 친환경 고단백 급식과 두뇌 건강에 좋은 간식을 제공하고 있으며,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입·퇴소일 셔틀버스를 운영하고, 학생교육원 내 안전관리 요원을 상시 배치하고 있다. 

하윤수 교육감은 “이번 캠프는 여러분들의 영어에 대한 자신감 향상과 고운 인성 함양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며, “끝까지 안전하고 내실 있게 잘 마무리 되길 바라며 이 자리에 함께 한 우리 학생 여러분의 꿈을 늘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