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데브시스터즈, 게임과 기부 플랫폼 접목 선한 영향력 확산
상태바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데브시스터즈, 게임과 기부 플랫폼 접목 선한 영향력 확산
  • 박효길 기자
  • 승인 2023.02.19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사, 게임 유저 기부 플랫폼 스마일기브 기반 입양대기아동 돌봄 지원 기부캠페인 성료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는 데브시스터즈와 함께 스마일기브에서 진행한 입양대기아동 돌봄 지원 기부캠페인 이미지. 사진=스마일게이트 제공

[매일일보 박효길 기자]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는 데브시스터즈와 함께 게임 유저 기부 플랫폼 스마일기브에서 진행한 입양대기아동 돌봄 지원 기부캠페인이 성황리에 종료됐으며, 총 200여 명의 소외계층 영유아들에게 기초양육물품을 전달할 예정이다.

19일 스마일게이트에 따르면 이번 스마일기브 기부캠페인은 게임사, 유저, 기부 플랫폼이 힘을 모아 소외계층 영유아들에게 더 큰 희망을 전하고자 기획한 것으로, 데브시스터즈가 그 취지에 공감해 참여하며 성사됐다.

희망스튜디오와 데브시스터즈는 입양대기아동들을 위한 기초양육물품 전달에 뜻을 모았다. 기초양육물품 구입 재원은 데브시스터즈의 대표 러닝게임 '쿠키런: 오븐브레이크'의 OST 전곡을 담은 '컴플릿 컬렉션' 피지컬 앨범 패키지 판매 수익금 일부에 데브시스터즈의 매칭기부, 스마일기브 플랫폼 유저들의 모금액을 더해 마련했다.

조성된 기부금은 희망스튜디오를 통해 전액 후원기관인 ‘동방사회복지회’에 전달할 계획이다. 입양대기아동의 경우 대부분 충분한 산전·후 케어를 받지 못한다. 때문에 입양되기 전까지 의료적 개입이나 정기적 재활치료, 성장과 돌봄이 절실히 필요하다.

데브시스터즈는 “쿠키런: 오븐브레이크 유저들과 함께 마음을 모으고 희망스튜디오 기부 플랫폼을 통해 따듯한 나눔을 실천할 수 있어 뜻깊다”며, “입양대기아동들을 위한 의미 있는 행보에 참여해 주신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권연주 희망스튜디오 실장은 “희망스튜디오는 미래세대의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플랫폼으로, 유저들이 기부뿐만 아니라 봉사, 커뮤니티 활동 등 다양한 방식으로 사회공헌에 참여할 수 있도록 확장해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스마일기브 플랫폼은 2017년 오픈 이래 50여 종의 게임 지식재산(IP)과 콜라보 기부 이벤트를 기획·진행하며 미래세대를 위한 사회문제 해결에 노력해왔다. 스마일기브를 활용한 유저 및 기업 구성원들의 자발적인 기부 참여는 총 4만여 건에 달하며, 20만여 명의 소외계층 아동들에게 희망을 전하는 등 나눔 문화를 지속적으로 확산해 가고 있다.

담당업무 : 게임, 인터넷, IT서비스 등
좌우명 : 꼰대가 되지 말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