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청소년 창의 커뮤니티 '팔레트 페스타 2023' 개최
상태바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청소년 창의 커뮤니티 '팔레트 페스타 2023' 개최
  • 박효길 기자
  • 승인 2023.02.13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아동센터 등 참여 기관 관계자 및 청소년 등 100여 명 참석
취약계층 아동 청소년 ’관심격차 해소’ 화두 제시해 공감대 형성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는 오는 24일부터 25일까지 양일간 청소년 창의 커뮤니티 ‘팔레트 페스타 2023’을 개최한다. 사진=스마일게이트 제공

[매일일보 박효길 기자]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는 오는 24일부터 25일까지 양일간 청소년 창의 커뮤니티 ‘팔레트 페스타 2023’을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팔레트 페스타 2023은 희망스튜디오가 지역사회에서 쌓아온 창의 커뮤니티 문화를 공유하고 확산하기 위한 행사다. ‘팔레트 임팩트 라운드 테이블’과 ‘팔레트 유니버스 게임잼’ 등 2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이번 팔레트 페스타 2023에는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 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 성남시청소년재단 등 지역사회 아동청소년 돌봄 대표기관과 팔레트 참여 기관 아동 청소년 및 교사 100여 명이 참석한다. 

24일 열리는 팔레트 임팩트 라운드 테이블은 ‘취약계층 관심격차 해소를 위한 창의 환경의 필요성’을 주제로 진행된다. 임팩트 리서치랩에서 팔레트 사업의 사회적 성과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또 기쁨지역아동센터(경기 군포) 등 참여기관의 교사와 대학생 멘토가 팔레트를 통한 인사이트를 공유한다. 이 날 행사에는 아동권리보장원,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등 업계 전문가와 사회혁신 및 사회복지 분야의 학계 전문가 등이 참여한다.

25일 진행되는 팔레트 유니버스 게임잼에서는 팔레트 커뮤니티에 참여하고 있는 아동청소년들이 현장에서 직접 보드게임을 제작하고, 팀 별 피드백을 주고 받는 자리가 마련된다. 특히 메타버스에서 만든 세계관을 현실세계에서 구현하기 위해 도화지, 색종이 등 다양한 창작 도구를 활용해 보드게임을 만들면서 창의성을 제고하고, 성취감을 얻을 수 있도록 했다.

이번 팔레트페스타 2023은 도서출판 홀수, 브이레코드, 브이럽 등이 후원을 통해 행사의 뜻을 함께했다.

한편 팔레트는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가 지역사회 아동청소년들이 자신의 관심사를 발견하고, 자기주도적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창의환경 로컬화 플랫폼이다. 지난 2019년부터 취약계층 아동 청소년의 ‘관심격차 해소’를 위해 다양한 콘텐츠와 대학생 멘토 지원으로 지역 내 창의 커뮤니티를 조성해 왔다.

권연주 희망스튜디오 실장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팔레트가 지역사회 취약계층의 ‘관심격차’ 문제를 해결하는 플랫폼으로 거듭나 더 많은 청소년들이 창의 환경을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게임, 인터넷, IT서비스 등
좌우명 : 꼰대가 되지 말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