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멕스산업, ‘독일 암비엔테 2023’ 참가
상태바
코멕스산업, ‘독일 암비엔테 2023’ 참가
  • 김혜나 기자
  • 승인 2023.02.08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친화적인 에코젠 소재 도입한 ‘하이킵스’ 눈길
‘독일 암비엔테 2023’ 코멕스산업 전시 부스 전경. 사진=코멕스산업 제공
‘독일 암비엔테 2023’ 코멕스산업 전시 부스 전경. 사진=코멕스산업 제공

[매일일보 김혜나 기자] 코멕스산업은 지난 3일부터 7일까지 ‘독일 암비엔테(Ambiente) 2023’에 참가했다고 8일 밝혔다.

암비엔테는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소비재 박람회다. 올해 92개국 4500여개 업체가 참가해 주방·생활용품, 선물 용품, 인테리어 용품 등을 선보이고 소비재 산업의 트렌드와 신제품 아이디어를 공유했다.

코멕스는 △스테디셀러 밀폐용기 ‘바이오킵스’, △환경친화적인 ‘에코젠’ 소재를 적용해 새롭게 선보인 ‘하이킵스’, △프리미엄 유리 밀폐용기 ‘글라스룩’·‘오븐글라스’ △초경량 밀폐용기 ‘비비락’, △정리와 수납에 용이한 밀폐용기 ‘데이킵스’, △포스코 SUS 304 스테인리스 스틸을 사용한 ‘스텐 밀폐용기’ 등 주력 제품인 밀폐용기 라인업을 전시했다.

또한 △99.9% 항균 효과(대장균, 황색포도상구균)를 자랑하는 ‘바이오 항균위생용품’, △화이트&레드의 클래식한 ’투웨이도마’와 그린&옐로우, 핑크&라이트베이지 감각적인 컬러감의 ‘모멘토 투웨이도마’, △보온보냉력과 디자인 모두 갖춘 아이스박스 ’아이스탱크’, △휴대용·캠핑용 및 냉장고·식탁용 ’물병’도 선보였다.

유럽 시장 내 600여개의 매장을 보유한 한 업체는 현장 상담 후 “밀폐력과 내구성, 디자인이 탁월한 코멕스의 밀폐용기 제품들이 인상깊다”며 “특히 환경친화적인 에코젠 소재를 도입한 하이킵스 신제품은 유럽 시장에서도 수요가 높을 것“이라는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하이킵스는 기존에 적용했던 트라이탄 소재 대비 탄소배출을 저감하는 효과가 있는 에코젠 소재로 바꾼 제품이다. 에코젠은 옥수수, 밀 등 식물에서 추출한 원료 기반의 소재로 환경호르몬 의심물질 비스페놀-A(BPA)도 검출되지 않는다.

코멕스 관계자는 "코멕스는 암비엔테에 꾸준히 참가해오며 유럽시장에서 입지를 넓혀 왔고, 3년 만에 재개된 암비엔테 현장에서 많은 상담 성과가 있었다”며 “앞으로도 국제적인 전시회에 지속적으로 참가하며 ‘Made in Korea’ 의 우수한 품질과 제품력, 디자인으로 글로벌 시장 점유율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