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3일 최저기온 -11도…‘입춘’ 주말부터 기온 오름세
상태바
[날씨] 3일 최저기온 -11도…‘입춘’ 주말부터 기온 오름세
  • 김민주 기자
  • 승인 2023.02.02 2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침 최저기온 영하 11도~영상 2도…다음 주 초부터 평년 기온 웃돌아
한파에 외투를 꽁꽁 싸맨 시민의 모습. 사진=연합뉴스
한파에 외투를 꽁꽁 싸맨 시민의 모습.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김민주 기자] 입춘(立春)을 앞두고 겨울 추위가 사그라들고 있다.  

금요일인 오는 3일은 전국에 구름이 많다가 낮부터 차차 맑아지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11도에서 영상 2도 사이이고, 낮 최고기온은 영상 1~9도로 예년 이맘때 기온과 비슷할 것으로 예상된다. 다만 바람이 약간 세게 불면서 기온보다 춥게 느껴지겠다.

특히 한파특보가 내려진 경기북동부와 강원내륙·산지, 경북내륙 일부는 아침 기온이 영하 10도 밑으로 내려가 추울 전망이다.

주요 도시 예상 최저기온과 최고기온은 △서울 영하 5도와 영상 3도 △인천 영하 5도와 영상 1도 △대전 영하 5도와 영상 5도 △광주 영하 3도와 영상 5도 △대구 영하 2도와 영상 7도 △울산 영하 1도와 영상 9도 △부산 영상 2도와 영상 9도로 예보됐다.

기상청은 입춘인 오는 4일부터 기온이 오름세를 보이고 다음 주 초부터는 평년기온을 웃도는 수준으로 올라갈 것으로 예고했다.

이번 주말에도 전국이 맑을 것으로 예상된다. 오는 5일인 올해 정월대보름 때에는 전국에서 달맞이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날이 맑으면서 동해안과 영남을 중심으로 대기가 건조한 상황이 유지되겠다.

현재 강원 동해평지와 삼척평지에 건조경보가 내려져 있는 등 강원영동과 전남동부, 영남 등은 대기가 매우 건조한 상태이고 다른 지역도 차차 건조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