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디야커피-제프, 메타커머스 실현 위해 MOU 체결
상태바
이디야커피-제프, 메타커머스 실현 위해 MOU 체결
  • 강소슬 기자
  • 승인 2023.01.30 0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상과 현실을 잇는 고객 경험 확대
이디야커피와 제프가 메타커머스 실현을 위해 MOU를 체결했다. 사진=이디야커피 제공
이디야커피와 제프가 메타커머스 실현을 위해 MOU를 체결했다. 사진=이디야커피 제공

[매일일보 강소슬 기자] 이디야커피가 다날의 계열사 제프와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제프월드’를 통해 메타커머스(메타버스+커머스)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30일 밝혔다.

올해 오픈 예정인 제프월드는 이용자의 콘텐츠 활동이 보상과 소비로 이어지는 유저참여형 메타버스 플랫폼이다. 단순 커뮤니티를 넘어 쇼핑, 공연 등의 콘텐츠를 포함한 엔터테인먼트, 레저, 모빌리티 등 일상생활과 연결된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제프월드 내 이디야커피 매장들을 구현해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MZ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방문자들은 아바타를 통해 현실 매장에서의 매장 체험과 소비 활동을 제프월드 내 매장에서도 동일하게 경험할 수 있다. 가상 매장에서 물품을 구매하고 교환권을 받아 실제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교환권 지급, 결제서비스 및 배달서비스 등의 온·오프라인 통합 콘텐츠를 기대할 수 있다. 

한편, 이디야커피는 지난 2021년 12월 국내 커피 프랜차이즈 최초로 네이버제트와 협업해 제페토에 한옥 콘셉트의 ‘이디야 포시즌카페점’을 오픈한 바 있다. 오픈 일주일 만에 방문자 수 300만명을 기록한 바 있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고객들이 오프라인을 넘어 온라인 세계에서도 이디야커피를 체험하고 즐길수 있도록 제프와 손잡았다”며 “앞으로도 이디야커피는 전 세대를 아우르며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고, 트렌드를 선도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유통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하루를 살아도 감사하고 행복하며 풍요롭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