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홍근, 나경원 불출마에 "국힘 전대는 '윤심의힘'…숙청의 장"
상태바
박홍근, 나경원 불출마에 "국힘 전대는 '윤심의힘'…숙청의 장"
  • 염재인 기자
  • 승인 2023.01.26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與 전대는 '윤심 지명대회'이자 '답정너 충성대회'"
"尹, 정당 민주주의 퇴행시킨 후과 반드시 치를 것"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26일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26일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염재인 기자]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26일 나경원 전 의원이 당대표 경선 불출마를 선언한 것과 관련해 "국민의힘 전당대회는 '축제의 장'은커녕 '숙청의 장'이 됐다"고 비판했다. 

26일 정치권에 따르면 박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집권 여당은 이제 국민의힘이 아닌 '윤심(尹心)의힘'이 됐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나 전 의원의 '별의 순간'이 '벌(罰)의 순간'으로 뒤바뀌는 데는 보름밖에 걸리지 않았다"며 "(나 전 의원의) 사표 수리를 대신한 대통령의 전격 해임에 친윤계의 무차별 저격이 뒤따랐고, 대통령 비서실장이 확인 사살하니 용산 돌격대를 자처한 초선까지 융단폭격을 가했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국민도 당원도 안중에 없고, 오직 말 잘 듣는 '친윤 당 대표' 만들기를 위한 윤석열 대통령의 독무대가 됐다"며 "민심이 아닌 윤심만 바라보는 집권당 행태가 가관이고 참담하다"고 덧붙였다.

박 원내대표는 또 "윤 대통령이 시대를 역행해 당 대표를 낙점한 상황이니 대한민국 집권당 전당대회는 '윤심 지명대회'이자 '답정너 충성대회'의 민낯만 보여줄 뿐"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국민들은 안으로는 '당권 장악', 밖으로는 '야당 탄압'에만 몰두하는 윤 대통령의 행태를 하나하나 지켜보고 있다"며 "정당 민주주의를 퇴행시키는 당권 장악은 반드시 후과를 치른다는 점을 명심하고 주어진 책무에 집중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나 전 의원은 전날(25일) 오전 11시 여의도 국민의힘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전당대회 불출마를 공식화했다. 나 전 의원은 "국민의힘 분열과 혼란에 대한 국민적 우려를 막고 화합과 단결로 돌아올 수 있다면 저는 용감하게 내려 놓겠다"며 "이번 국민의힘 전당대회에 출마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