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인기 기내식 '불고기덮밥'
상태바
제주항공 인기 기내식 '불고기덮밥'
  • 김아라 기자
  • 승인 2023.01.24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년 사전주문 기내식 중 28.8% 차지…1위
에어카페선 맥주·컵라면·주스 등 음료 인기
제주항공 기내식 '불고기 덮밥'. 사진=제주항공 제공
제주항공이 지난해 사전 주문 기내식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가장 인기 있는 메뉴는 '불고기 덮밥'으로 조사됐다. 사진=제주항공 제공

[매일일보 김아라 기자] 제주항공의 지난해 사전 주문 기내식에서 가장 인기가 높았던 메뉴는 '불고기 덮밥'으로 조사됐다.

제주항공은 작년 사전 주문 기내식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가장 인기 있는 메뉴는 전체 판매량 5만4600세트 가운데 약 1만5700여개가 팔려, 28.8%의 비중을 차지한 '불고기 덮밥'으로 조사됐다고 24일 밝혔다.

이어 7000여개가 팔린 '오색 비빔밥', 5200개가 팔린 '구름 위의 샌드위치'가 뒤를 이었다.

제주항공 사전 주문 기내식은 출발 72시간 전까지 구매·환불이 가능하다.

제주항공은 불고기 덮밥이 한국을 대표하는 음식 불고기를 재료로 간편하게 취식 할 수 있어 상대적으로 판매량이 높았던 것으로 분석했다.

사전 예약없이 음료와 스낵을 살 수 있는 '하늘의 편의점' 에어카페는 지난해 총 46만개 판매 개수를 기록했다.

캔맥주는 4만4000캔 팔려 가장 인기가 많았고, 이어 컵라면이 3만6000개로 2위를 기록했다.

특히 국내선 에어카페에서는 상큼하귤 주스, 우도 땅콩찰떡 파이, 제주 한라봉 파이, 우도 땅콩로쉐 등 제주산품들의 판매가 전체 판매량의 83% 비중을 차지했다.

제주항공은 최근 빠르게 증가하는 국제선 여행수요 등으로 사전 주문 기내식과 에어카페의 판매량 뿐 아니라 위탁 수하물, 기내 면세, 비즈라이트와 같은 부가 매출도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담당업무 : 항공, 조선, 해운, 기계중공업, 방산, 물류, 자동차 등
좌우명 : 불가능이란 없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