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칼럼] 가슴수술, 상태 따라 적합한 보형물 종류 달라… 안전성 확인 필수
상태바
[건강칼럼] 가슴수술, 상태 따라 적합한 보형물 종류 달라… 안전성 확인 필수
  • 정지은 아이디병원 프로닥터(성형외과 전문의)
  • 승인 2023.01.13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지은 아이디병원 프로닥터(성형외과 전문의)<br>
정지은 아이디병원 프로닥터(성형외과 전문의)

[매일일보] 새해를 맞아 가슴수술을 찾는 여성들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가슴수술은 여성들의 자존감 제고와 콤플렉스 극복, 체형 밸런스 개선 등 다양한 장점이 있기 때문이다. 다만 가슴수술 시 자신의 체형에 알맞은 가슴보형물을 선택해야 가슴확대수술 후 체형 보정이나 만족도가 높을 수 있다.

의료기관에서 가슴성형 시 추천하는 가슴보형물 종류에는 모티바와 멘토엑스트라 제품이 있다. 해당 가슴보형물들은 안전성과 체형 밸런스 보정에서 뛰어난 효과를 준다는 것이 다양한 임상을 통해 확인되기도 했다.

실제로 모티바 가슴보형물은 국제학술지인 네이처지를 통해 안전성과 관련한 다양한 내용이 확인됐다. 구형 구축의 가능성이 낮고 가슴수술 이후 발생할 수 있는 파열이나 접힘 현상도 감소한 것이 장점이다.

멘토엑스트라는 존슨앤존슨의 제품으로 피부에 닿는 외피와 보형물 내부 실리콘 모두 완제품으로 FDA(미국식품의약국) 승인을 받았다.

가슴확대수술 시 가슴보형물 종류만큼 중요한 것이 의료진의 숙련도다. 가슴보형물을 삽입하는 가슴확대수술의 특성상 박리 정도에 따라 이질감이 크게 차이가 날 수 있어서다.

의학적으로 가슴보형물을 삽입하는 가슴성형은 보형물 크기 대비 120%로 박리해야 자연스러움을 높일 수 있다고 알려져 있다. 120% 미만으로 박리하면 가슴보형물이 움직이지 못해 딱딱하고 이질감이 커진다. 반대로 초과해도 보형물의 움직임이 커져 자연스러움이 떨어질 수 있기 때문.

가슴수술 시 사후 관리 여부 확인도 필수적이다. 일부 제품은 보형물 결함으로 재수술 시 보형물 평생 교환 정책을 시행하고 있다.

가슴확대수술이 대중적으로 널리 알려져있지만, 난도가 높은 성형이다. 특히 전신마취가 동반되는 가슴수술의 특성상 성형외과 전문의를 포함해 외과전문의, 마취통증의학과 전문의 등 다양한 의료진이 가슴수술을 협진하는지 확인이 필요하다.

가슴수술을 검토하고 있다면, 검증된 의료기관을 통해 다양한 가슴보형물 보유 여부를 포함해 성형외과, 외과, 마취통증의학과 전문의 상주 여부 등을 포괄적으로 확인해야 한다. 이후 의료진을 통해 개인의 체형에 가장 적합한 가슴보형물을 통해 가슴수술을 진행해야 만족도와 안전성을 모두 확보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