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 날씨] 아침 최저 ‘영하 15도’…날씨 대체로 맑을 듯
상태바
[내일 날씨] 아침 최저 ‘영하 15도’…날씨 대체로 맑을 듯
  • 강소슬 기자
  • 승인 2022.12.30 1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일 아침 최저 기온은 영화 15도 이하로 내려갈 예정이다. 사진=연합뉴스
내일 아침 최저 기온은 영화 15도 이하로 내려갈 예정이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강소슬 기자] 오는 31일에는 경기 동부와 충북 북부 등 내륙과 산간에서 기온이 최저 영하 15도까지 떨어지는 지역이 있으며 바람까지 불어 추울 전망이다. 

대부분의 중부지방에서 오전 중 눈이 날리며 수도권과 충청, 전북, 대구 등의 미세먼지 농도는 ‘나쁨’ 수준까지 치솟을 것으로 보인다.

30일 기상청 등에 따르면 오는 31일 예상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15~0도, 낮 최고기온은 1~8도로 예보됐다. 경기 동부와 충북 북부, 강원 내륙·산지에서 아침 최저기온이 영하 15도 이하로 내려가고 그밖의 중부 내륙 지역의 아침 기온도 영하 10도 안팎으로 예상된다. 바람도 약간 강하게 불면서 체감온도는 더 낮을 전망이다.

기상청은 추위가 이어지면서 수도관이나 계량기, 보일러가 동파되거나 농축산물, 양식장이 냉해를 입을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할 것을 당부했다. 여기에 동쪽 지역을 중심으로 건조한 대기가 유입돼 건강 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눈은 이날 0시부터 낮 12시 사이 충남·전북 서해안에 눈이 내릴 것으로 보인다. 수도권과 강원 영서, 충청권·전북·경북 서부 내륙에는 지역에 따라 눈이 날릴 것으로 예상된다. 

예상 적설량은 충남·전북 서해안에 1㎝, 수도권과 강원 영서, 충청권·전북·경북 서부 내륙에는 0.1㎝ 미만이다. 기상청은 눈 쌓인 지역에는 도로가 결빙돼 빙판길이 될 수 있으니 통행에 주의할 것을 당부했다.

담당업무 : 유통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하루를 살아도 감사하고 행복하며 풍요롭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