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정의·安, 국정원 개혁 위해 손잡았다
상태바
민주·정의·安, 국정원 개혁 위해 손잡았다
  • 김민정 기자
  • 승인 2013.10.17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일 법안 마련 공감… 추후 협의 추진

[매일일보 김민정 기자] 민주당과 정의당, 안철수 무소속 의원이 17일 국가정보원 개혁을 위한 단일법안을 만들기로 뜻을 모았다.

심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상무위원회에서 “어제 안 의원을 만나 연대 방안에 대한 의견교환을 했다”며 “안 의원은 원내에서 국정원 개혁을 위한 야권 단일 법안을 마련할 필요가 있다는데 공감하고 이를 위한 공동 토론회의 필요성을 제안했다”고 전날 안 의원과 회동 사실을 소개했다.

또 “이어 김한길 민주당 대표와 통화과정에서 이런 내용을 공유했으며 김 대표는 국정감사 직후에 국정원 개혁 야권 단일안 마련을 위한 협의를 추진하자고 말했다”고 자신과 김 대표 간 대화 내용을 소개했다.

그러면서 심 원내대표는 “이런 논의를 바탕으로 향후 민주당과 정의당, 안철수 의원 진영이 이를 위한 실무적 협의를 진행하겠다”고 계획을 밝혔다.

아울러 심 원내대표는 “실타래처럼 엉킨 박근혜정부의 국정난맥상을 풀어가는 첫걸음은 바로 국정원 개혁”이라며 “국정원 개혁 야권단일안을 중심으로 민주주의 수호에 동의하는 모든 세력들이 힘을 합쳐 반드시 국정원 개혁을 이뤄나가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이 소식을 접한 김한길 대표는 박용진 대변인을 통해 “민주당도 국정감사가 끝나는 대로 국정원 개혁안 마련을 위한 실무차원의 협의를 시작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박 대변인은 “야권 지도자들이 국민적 관심사인 국정원 개혁에 대해 컨센서스를 형성한 것은 민주주의를 회복하고 국정원을 개혁해야 된다는 국민적 열망을 하나로 모아 최종목표를 도달해 나가는 데 있어 의미 있는 진전이다. 환영한다”고 당의 입장을 전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