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앤락, '웹어워드코리아 2022' 제품 일반 분야 대상 수상
상태바
락앤락, '웹어워드코리아 2022' 제품 일반 분야 대상 수상
  • 김혜나 기자
  • 승인 2022.12.21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랜드 아이덴티티 기반 다채로운 콘텐츠 제공
(왼쪽부터)임경화 락앤락 디지털컨텐츠디자인 팀장, 백건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이사(한국공인인증서비스 대표). 사진=락앤락 제공
(왼쪽부터)임경화 락앤락 디지털컨텐츠디자인 팀장, 백건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이사(한국공인인증서비스 대표). 사진=락앤락 제공

[매일일보 김혜나 기자] 락앤락은 지난 20일 양재 aT센터에서 열린 ‘웹어워드코리아 2022(WEB AWARD KOREA 2022)’ 시상식에서 제품 일반 분야 대상을 받았다고 21일 밝혔다.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주관하는 웹어워드코리아는 전문가 평가를 통해 분야별 우수 웹사이트를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지난 2004년 시작돼 올해 19주년을 맞았다.

심사 대상은 웹사이트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며 평가지표를 바탕으로 △비주얼 디자인 △UI 디자인 △기술 △콘텐츠 △서비스 △마케팅 등 6개 부문별 심사가 진행된다.

락앤락은 브랜드 웹사이트 ‘락앤락닷컴’의 디자인, 콘텐츠, 사용 편의성의 우수함을 인정받아 제품 일반 분야 대상을 받았다. 사용 편의성을 최우선으로 UX(사용자 경험), UI(사용자 환경)를 설계하고 브랜드 아이덴티티 기반 다채로운 콘텐츠 제공 노력을 높게 평가받았다.

‘디자인 중심 사고(Design Thinking)’를 브랜드 전반에 도입한 락앤락은 지난 2019년 글로벌 디자인센터를 구축하는 등 디자인 조직을 강화했다. 새로운 BI를 발표하고 기존 제품과는 차별화된 디자인의 제품 라인업을 구축했다.

정태락 락앤락 디자인센터 상무는 “락앤락 디자인 중심 사고의 근간은 진심으로 소비자를 생각하는 브랜드 가치”라며 “앞으로도 UX, UI, 제품 디자인 전반에 소비자 가치를 최우선으로 고려하고, 차세대 혁신 디자인을 제안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락앤락은 작년부터 디자인 공모전을 열어 누구나 생활 혁신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도록 창구를 마련하고 우수작을 선정해 시상식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