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국민공감 '尹 노동개혁' 드라이브…"지지도 영향 받아도 해야"
상태바
與, 국민공감 '尹 노동개혁' 드라이브…"지지도 영향 받아도 해야"
  • 김정인 기자
  • 승인 2022.12.21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 '디지털 전환과 노동개혁·윤석열 정부 노동개혁의 길' 강연
정진석, '노란봉투법'에 "안심파업법 불법파업조장법"
정진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국민공감' 2차 공부 모임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정진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국민공감' 2차 공부 모임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김정인 기자] 국민의힘 친윤계 의원들의 공부모임인 '국민공감'은 두 번째 모임을 갖고 윤석열 정부의 노동 개혁 등 정책 기조에 힘을 실었다.

국민공감은 21일 국회에서 김태기 중앙노동위원장의 '디지털 전환과 노동개혁', 이채필 전 고용노동부 장관의 '윤석열 정부 노동개혁의 길' 강연을 진행했다.

이날 정진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도 국민공감에 참석했다. 그는 인사말을 통해 윤석열 정부의 핵심 과제인 노동·연금·교육개혁 관련, "윤석열 정부 핵심과제는 바로 노동개혁이다. 연금개혁, 교육개혁도 있지만, 전날 대통령도 가장 먼저 추진할 게 노동개혁이라고 설정했다"며 "그 어느 정권도 감히 엄두가 안 나 시도조차 못했다. 대한민국이 전진하려면 피할 수 없다"고 말했다.

정 위원장은 이어 "국제통화기금(IMF),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등이 한국 경제를 매년 진단하는데, 노동시장 이중구조, 정규직-비정규직 격차를 해결하지 않으면 한국 경제는 전진하지 못한다고 한다"며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해 누군가는 짊어져야 한다. 갈등 생기고 힘든 과제라 지지도에 영향을 받을 수 있지만 대통령은 가야 할 길이라고 하셨다"고 전했다.

또 전임 문재인 정부를 겨냥해서는 "박근혜 정부 5년간 정규직-비정규직 임금차가 10만원, 5만원 정도밖에 차이나지 않았는데, 문재인 정부 5년간 임금 격차가 30~40만원으로 늘었다. 올해 초 임금차는 160만원 정도가 됐다"며 "주 52시간, 소득주도성장, 비정규직 제로(0)를 내세웠지만 우리나라 경제를 벼랑 끝으로 몰고 간 건 바로 문재인 정권"이라고 비판했다.

정 위원장은 그러면서 "야당이 노란봉투법을 밀어붙이고 있다. 불법 파업 조장법을 밀어붙이고 있다"며 "우리가 왜 원 구성 투쟁을 했나. 법제사법위원장을 지켜서 (야당의 강행을) 저지하려면 교두보가 바로 법사위가 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