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호영 "野, 경찰국 등 예산 삭감 요구로 반신불수 만들어"
상태바
주호영 "野, 경찰국 등 예산 삭감 요구로 반신불수 만들어"
  • 김정인 기자
  • 승인 2022.12.19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 비대위 회의서 "국조 기간 연장 절대 없어"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1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김진표 국회의장을 면담하고 의장실에서 나오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1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김진표 국회의장을 면담하고 의장실에서 나오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김정인 기자]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내년도 예산안 협상의 최대 쟁점인 경찰국·인사정보관리단 예산과 관련해 "민주당이 예산을 전액 깎자고 하고 있다"며 "민주당이 이 두 가지를 갖고 전체 예산을 발목 잡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주 원내대표는 19일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예산안 협상의 마지막 두 가지 쟁점 중 법인세 문제도 허심탄회하게 이야기한 결과 어느 정도 의견 접근을 볼 수 있는 단계는 됐지만, 마지막 쟁점이 경찰국·인사정보관리단 운영 예산"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주 원내대표는 이어 "합법적으로 설치된 국가기관을 아무런 근거도 없이 인정해주지 않겠다는 것은 그야말로 대선 불복이자 정권을 인정하지 않겠다는 말이나 다름없다"며 "일부 예산이 삭감될 수는 있어도 전액을 인정하지 못하겠다는 건 그 기구를 반신불수로 만들어서 일 못 하게 만들겠다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더불어민주당이 '이태원 참사' 국정조사 특위를 야당 단독으로 열겠다고 예고한 데 대해서는 "여야 합의의 명백한 위반"이라며 "만약에 지금 일방적으로 민주당이 국정조사 특위를 운영한다면 그 이후에는 국정조사 기간을 연장해달라는 이야기는 절대 할 수가 없다"고 경고했다. 그러면서 "이 기간 안에 마치기 위해서 (국정조사 특위를) 지금 시작한다면, 우리가 약속했던 1월 7일에 끝난 이후 절대 연장할 수 없음을 밝혀둔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