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진공, ‘전통시장 어린이 그림 공모전’ 시상식 개최
상태바
소진공, ‘전통시장 어린이 그림 공모전’ 시상식 개최
  • 신승엽 기자
  • 승인 2022.12.15 0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통시장 활성화와 미래고객 유치 위해 어린이 참여 이끌어
지난 7일 서울시민청에서 전통시장 어린이 그림공모전 시상식 수상 어린이들이 단체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소진공 제공
지난 7일 서울시민청에서 전통시장 어린이 그림공모전 시상식 수상 어린이들이 단체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소진공 제공

[매일일보 신승엽 기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지난 7일 서울시민청 바스락 홀에서 ‘2022년 전통시장 어린이 그림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미래의 전통시장 소비자를 공략하고 활성화하기 위해 어린이를 대상으로 진행했다. 소진공 최초로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와 협업을 통해 교육감 협의회장을 표창하며, 참여를 이끌어냈다.  

지난 11월 10일부터 23일까지 총 13일의 접수기간 동안 유치부(5~7세) 153건, 초등 저학년부(1학년~3학년) 188건, 초등 고학년부(4~6학년) 108건 등 총 449건이 접수되었고, 21명이 우수작으로 수상됐다. 

유치부에서는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박서연(7세)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 회장상 한서준(6세)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사장상 박채윤(7세), 성은우(5세), 문솔(7세), 김서아(6세) △전국상인연합회 회장상 김서빈(6세)이 선정됐다.

초등 저학년부에서는 △중기부 장관상 권윤아(3학년) △교육감협의회 회장상 임도원(3학년) △소진공 이사장상 정연재(2학년), 이고은(2학년), 조윤혜(3학년), 배한별(2학년) △전국상인연합회 회장상 윤재원(3학년)이 선정됐다.

초등 고학년부에서는 △중기부 장관상 이호은(6학년) △교육감협의회 회장상 이도은(5학년) △소진공 이사장상 손보경(6학년), 한소정(5학년), 성윤후(5학년), 이혜성(4학년) △전국상인연합회 회장상 김한비(6학년)가 각각 선정됐다.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은 “이번 공모전으로 미래의 고객인 어린이들이 전통시장에 익숙해질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연령대가 함께 방문하고 즐길 수 있는 사업을 추진하여 전통시장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생활가전, 건자재, 폐기물, 중소기업, 소상공인 등
좌우명 : 합리적인 사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