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밀양 송전탑공사 '속도전' 돌입
상태바
한전, 밀양 송전탑공사 '속도전' 돌입
  • 강시내 기자
  • 승인 2013.10.15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장 3곳 늘어나…"앞으로 더 늘려갈 것"

[매일일보] 지역 주민들의 극심한 반발과 정치권의 중재노력에도 불구하고 밀양 송전탑 공사를 재개한 한국전력공사가 공사현장 3곳을 늘리면서 속도전에 돌입했다.

추가된 현장은 단장면 85‧86번 송전탑과 상동면 125번 송전탑 현장이다.

한전은 지난 14일 현장에 경계 울타리를 치고 헬기로 자재를 실어 나르는 등 추가된 현장의 기초 공사를 시작했다. 이로써 한전이 공사하는 송전탑 현장은 5곳에서 8곳으로 늘었다.

지난 2일부터 공사를 재개한 5개 현장에서는 원통형 구덩이를 파 철근을 조립하고 원형보 강판을 설치하는 등 공사에 속도를 내고 있다. 한전은 앞으로 공사 현장을 점차 늘려갈 것이라고 밝혔다.

같은 날 창원지방법원 밀양지원은 공사를 방해하면 처벌받는다는 내용이 담긴 고시문을 송전탑 현장 등 35곳에 붙였다.

고시문에는 ‘밀양 송전탑 반대 대책위원회 공동대표인 김준한 신부와 이계삼 사무국장, 주민 이모(71)씨 등 25명은 송전탑 공사 부지에 출입하거나 공사에 동원되는 차량, 중기, 근로자 등의 교통을 막는 방법으로 공사를 방해해선 아니 된다’고 적혀 있다.

이를 어기면 처벌을 받는다는 내용도 담긴 이 고시문은 밀양지원이 지난 8일 한전의 송전탑 공사방해금지 가처분 사건을 인용함으로써 부착됐다.

한전은 지난 13일 반대 대책위가 제안한 TV 공개토론과 관련, “그동안 갈등 해결을 위해 각종 위원회를 만들어 숱하게 논의하고 세미나와 토론회를 많이 개최하는 등 검증을 충분히 거쳤다고 생각한다”며, “공사가 어렵게 재개된 이 시점에서 TV토론을 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은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공사가 재개된 이후 송전탑 현장 곳곳에선 반대 주민 등이 경찰과 대치했으나 별다른 충돌은 일어나지 않았다. 경찰은 만일의 사태에 대비해 11개 중대 1000여 명의 인원을 현장 주변에 배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