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올바른 쓰레기 분리배출’ 동영상 홍보
상태바
여주시, ‘올바른 쓰레기 분리배출’ 동영상 홍보
  • 나헌영 기자
  • 승인 2022.12.09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나헌영 기자] 경기도 여주시는 올바른 생활쓰레기 분리배출 요령에 대한 홍보 동영상을 제작하여 여주시 공식 블로그, 유투브, 밴드 등 SNS 채널을 통한 집중 홍보에 나섰다.

시는 그동안 잘못된 쓰레기 배출로 인하여, 매립장 반입 중지, 소각장 불법반입 패널티 부과, 음식물 자원화 시설 고장 등의 각종 쓰레기 문제로 골칫거리를 앓고 있었다.

이에 따라 시의 실정에 맞는 쓰레기 분리배출 요령을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게 그래픽영상에 담아 홍보함으로써 올바른 쓰레기 배출 문화를 정착해 나갈 방침이다.

홍보 동영상은 △재활용가능 분리배출 요령 △음식물류폐기물 분리배출 요령 △쓰레기 배출시간 준수 △무단투기 과태료부과 안내 등 3분의 분량의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시 생활쓰레기 배출 시간은 일요일부터 목요일까지 일몰 후 오전 5시까지이며, 재활용품은 종류별로 분리 배출하고 일반‧음식물류 폐기물은 종량제 규격봉투에 담아 배출해야 할 것을 당부했다.

또한, 이달부터 읍·면·동에 홍보영상물을 배부해 각종 기관, 단체 등의 회의‧교육에 활용할 계획이며, 각종 시정매체 홍보뿐 아니라, 기업체, 학교 등에 홍보하여 올바른 쓰레기 배출 문화를 지역사회에 확산시킬 예정이다.

이충우 시장은 “이번 분리배출 홍보 동영상이 많이 전파되어 지역주민과 우리 시를 찾는 관광객들이 쓰레기를 올바르게 분리배출 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민 모두가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자원순환 시책을 발굴, 개발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시민들의 자발적인 분리배출 실천 제고를 위해 LED홍보차량 제작, 무단투기 단속원 상시 운영 등 다각적인 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