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운트, 신한금융그룹 HERO’s AWARDS 최우수상 수상
상태바
파운트, 신한금융그룹 HERO’s AWARDS 최우수상 수상
  • 이채원 기자
  • 승인 2022.12.09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조용병 신한금융지주 회장, 김영빈 파운트 대표. 사진=파운트
왼쪽부터 조용병 신한금융지주 회장, 김영빈 파운트 대표. 사진=파운트

[매일일보 이채원 기자] 로보어드바이저 전문기업 파운트(대표 김영빈)는 지난 7일 신한금융그룹이 개최한 ‘신한 스퀘어브릿지 히어로즈 나잇(HERO's NIGHT)’에서 HERO’s AWARDS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HERO’s AWARDS는 핀테크 기업으로서 그룹사들과 적극 협업함으로써 성과를 창출해 성장 중인 스타트업들이 수상 기업으로 선정됐다.

파운트는 2016년 신한금융그룹의 스타트업 육성 플랫폼인 ‘신한 퓨처스랩 2기’에 참가하며 신한금융그룹과 인연을 맺은 바 있다. 이후 신한카드, 신한투자증권 등 그룹사와의 지속적인 협업을 이어가고 있다. 2018년에는 신한투자증권과 연계해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한 파운트 앱서비스를 출시하며 현재까지 1조 원이 넘는 자금의 자문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파운트의 로보어드바이저 솔루션은 삼성생명과 메트라이프, 우리은행 등 20여개 금융기관들의 고객 자산관리 서비스에 도입됐다. 

김영빈 파운트 대표는 “창업 후 7년 간 우여곡절 끝에 회사가 큰 성장을 이뤘지만, 그 과정에는 많은 관심과 조언을 아끼지 않은 퓨처스랩 구성원분들과 신한금융그룹 여러 관계사들의 도움이 항상 함께 했던 것으로 기억한다”며 “여러가지로 어려움이 많은 상황에서 이번 수상이 앞으로 한발 더 나갈 수 있는 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