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칼럼] 안면윤곽, 수험생에게 인기… 수술 전 최우선 고려 사항은?
상태바
[건강칼럼] 안면윤곽, 수험생에게 인기… 수술 전 최우선 고려 사항은?
  • 이경민 아이디병원 프로닥터(성형외과 전문의)
  • 승인 2022.12.06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경민 아이디병원 프로닥터(성형외과 전문의)
이경민 아이디병원 프로닥터(성형외과 전문의)

[매일일보] 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끝나고 겨울방학 시즌이 찾아오면서 얼굴형의 전체적인 개선을 위해 성형외과를 찾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얼굴형의 전반을 가다듬는 성형은 안면윤곽이다.

안면윤곽이란 치아 교합과 관련 없이 얼굴 뼈 모양을 바꿔 얼굴형에 변화를 주는 수술이다. 턱끝수술, 사각턱수술, 광대축소, 안면비대칭교정 등 브이라인을 만들어주는 수술이 안면윤곽으로 보면 용이하다.

최근 미용 개원가에서 수능 마무리를 기념해 안면윤곽 프로모션도 진행하고 있어 경제적 부담도 낮출 수 있다. 다만 안면윤곽은 복잡하게 지나는 혈관과 신경선을 피해야 하는 난도가 높은 수술로 주의점도 있다.

임상경험과 숙련도가 높은 의료진을 통해 사전 검사 및 계획이 선행되면서 가격도 합리적인 의료기관을 찾아야 한다. 특히 안면윤곽은 사전 계획과 수술 후 모습이 거의 동일하기 때문에 사전 계획이 미흡하면 만족도가 떨어질 수 있으니 숙련도가 높은 의료진을 찾는 것이 최우선이다.

학술적 지식과 의료진의 경험은 성형외과 홈페이지에 기재된 SCI급 논문이나 수술 횟수 등을 확인하면 쉽게 알아볼 수 있으니 참고하는 것을 권장한다.

얼굴의 전체적인 라인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한 종류의 안면윤곽보단 턱끝수술, 사각턱수술, 광대축소 등 윤곽3종을 동시에 진행하는 것을 권장한다. 윤곽3종을 동시에 진행하면 어색한 브이라인이 아닌 자연스럽게 얼굴형에 변화를 줄 수 있다.

실제로 사각턱수술은 턱의 최대 볼륨 부위를 곡선으로 절제해 매끄러운 옆라인을 만드는 수술이다. 광대축소는 돌출된 광대를 밀어 넣고 입체감을 살려 굴곡 없이 매끄러운 라인을 구축하며, 턱끝수술은 뭉툭한 턱끝을 매끈하고 자연스럽게 브이라인을 만드는 성형이다.

의학적으로 이상적으로 꼽히는 얼굴 비율은 사각턱폭 0.7대 하안바디폭 0.4다. 턱끝수술, 사각턱수술, 광대축소, 안면비대칭교정 등 안면윤곽을 통해 해당 비율을 구축하면 만족도가 높아지는 이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