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진석 "尹과 '전대 시기 2말 3초' 시기 논의는 사실무근"
상태바
정진석 "尹과 '전대 시기 2말 3초' 시기 논의는 사실무근"
  • 김정인 기자
  • 승인 2022.11.29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런 일까지 대통령이 지침 주지 않아"
정진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지난 2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정진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지난 2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김정인 기자] 정진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윤석열 대통령이 지난주 만찬에서 전당대회를 내년 2월 말에 개최하는 것을 재가했다는 보도에 대해 사실무근이라고 일축했다.

정 위원장은 28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 직후 기자들과 만나 "윤 대통령과 내가 만나서 전당대회 시기를 논의했다는데, 일단 내용은 둘째치고 대통령과 나 둘 중의 한 사람이, 누가 그런 이야기를 했냐"며 "말이 안 된다"고 했다.

정 위원장은 전날 비공개 비대위에서 '다음 회의 때 전당대회 시기를 논의하자'고 제안했다는 보도와 관련해선 "비공개 비대위가 아닌, 사전 티타임 때 전당대회 준비에 관해 얘기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정 위원장은 이어 "예산 국회가 마무리되면 우리도 전대 준비를 해야 되는 것 아닌가라고 얘기했고 기회가 되면 토론을 한번 시작해보자고 그 정도 얘기한 게 전부"라며 "그런 일까지 대통령이 지침을 주고 그러지 않는다"고 했다.

앞서 한 언론은 친윤계 의원들이 전당대회 시기를 2월 말~3월 초로 윤 대통령에게 보고했고, 윤 대통령이 이를 재가했다고 보도했다. 정 위원장은 이에 대해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고 일축했다. 또 대통령과 만남에서 전대 시기에 대해 전혀 말하지 않았냐는 질문에도 "전혀 안 했다. 그런 것 없다"고 했다.

정 위원장은 "전당대회 시기나 룰 같은 결정은 비대위 사항이 아니고 비대위가 구성하는 전당대회준비위원회에서 결정할 사안"이라며 "그러니 제가 생각하는 시점, 누가 생각하는 시점, 딱히 의미가 없다. 전준위에서 그런 일들을 결정해서 이행해나갈 것"이라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