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여권 회동에…野 "이런 불통은 처음" 비판
상태바
尹 여권 회동에…野 "이런 불통은 처음" 비판
  • 신대성 기자
  • 승인 2022.11.28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정미 정의당 대표 "귀와 눈 닫아 국민으로부터 고립"
진성준 민주당 수석부대표 "야당과 싸우겠다는 불통선언"
이정미 정의당 대표가 28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제7차 상무위원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정미 정의당 대표가 28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제7차 상무위원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신대성 기자] 윤석열 대통령의 연이은 한남동 관저 만찬 회동에 대해 야권은 "이런 불통은 처음"이라고 날을 세웠다. 정작 소통이 절대적으로 필요한 야당과의 만남은 뒤로 한채 자신의 세력과만 접촉하는 것이라는 비판이다.

이정미 정의당 대표는 28일 당 상무집행위원회에서 "지금 대통령이 만나야 할 이는 핵관(핵심 관계자)이 아니다"며 이같이 쏘아붙였다.

이 대표는 "윤 대통령은 측근 정치에서 하루속히 벗어나야 한다"며 "핵관들에 둘러싸여 귀와 눈을 닫고 있으면 완전히 국민으로부터 고립되는 결과만 낳을 것"이라고 꼬집었다. 

불통을 강조한 이 대표는 또 "나라의 총체적 위기 앞에 측근들끼리 모여 한가한 만찬이나 하고 있는 대통령의 상황인식에 한숨이 절로 나온다"고 말했다. 

한가하게 친윤계 핵심 인사1들과의 부부 동반 만찬에 이어 국민의힘 지도부 만찬을 연달아 가질만큼 대내외 여건이 좋지 못하다는 게 이 대표의 인식이다.

진성준 민주당 원내수석부대표는 같은 날 MBC 라디오에서 여권과의 만찬에 대해 "야당과 치열하게 맞서 싸우겠다는 불통선언 또는 전쟁선언이라고 생각하며 (어찌보면) 일종의 (야권) 기강잡기"라고 분석했다.

우상호 민주당 의원도 이날 TBS 라디오 인터뷰에서 "(대통령이) 제가 비대위원장일 땐 임시직이어서 안 만난 줄 알았더니 야당의 지도자들이 아예 싫은 것 같다"고 운을 뗏다. 그러면서 우 의원은 "만나기가 싫은 사람은 안 만나려나 보다"라고 일갈했다.

앞서 서용주 민주당 상근부대변인은 전날(27일) 기자회견을 열고 "엄중한 국가위기 상황인데도 한가하게 수다를 떠는 정부와 집권여당의 태도는 기가 막힌다"며 "협치를 포기한 한가한 비밀만찬이 한심하기만 하다"고 따졌다. 그러면서 야당과의 소통과 관련해 서 부대변인은 "(대통령은)대통령실과 여당간의 화합만 강조했다"며 "8월 여당 지도부가 구성되면 (야당과) 같이 만나자고 했던 대통령의 말은 시간끌기를 위한 허언에 불과했다"고 평가절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