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한형제들, 코엑스몰서 로봇 배달 개시
상태바
우아한형제들, 코엑스몰서 로봇 배달 개시
  • 김원빈 기자
  • 승인 2022.11.28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아한형제들, 코엑스몰서 로봇 배달 개시. 사진=우아한형제들 제공
우아한형제들, 코엑스몰서 로봇 배달 개시. 사진=우아한형제들 제공

[매일일보 김원빈 기자] 우아한형제들은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몰과 트레이드타워에서 실내 방문판매(D2D) 로봇배달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로봇 배달서비스는 지하2층 지상 55층 규모에 상주 인원이 3600여명에 이르는 트레이드타워 오피스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주문은 배민 앱의 ‘로봇배달’ 카테고리에서 이뤄진다. 트레이드센터 내에서 배민앱을 구동하면 로봇배달 카테고리가 생성된다. 매장 및 메뉴를 선택하고 사무실 층과 호수를 입력하면 주문이 완료된다. 커피, 디저트, 샌드위치 등 식음료를 취급하는 매장 6곳의 메뉴를 배달 받을 수 있다.

‘딜리타워’는 자율주행기술이 적용된 실내 배달로봇이다. 출입 게이트, 엘리베이터와 연동돼 사람의 도움 없이도 복잡한 건물 안을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다. 

코엑스몰에서의 실내로봇배달 서비스는 우아한형제들의 주도로 서울시, 강남구 등이 컨소시엄을 이뤄 진행하는 ‘테헤란로 로봇거리 조성사업’의 일환이다. 우아한형제들은 내년 테헤란로 일대 오피스에도 실내외 로봇배달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김요섭 우아한형제들 로봇배달서비스실장은 “하루에도 수만 명이 방문하는 코엑스몰과 트레이드타워에서 실내배달로봇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게 됐다”며 “내년을 목표로 배달 로봇으로 테헤란로 인근 식음료 매장에서 오피스나 주거시설로 음식을 배달하는 실내외 D2D로봇배달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