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캣, 고용노동부 주관 ‘근무혁신 인센티브제’ 우수기업 선정
상태바
쿠캣, 고용노동부 주관 ‘근무혁신 인센티브제’ 우수기업 선정
  • 강소슬 기자
  • 승인 2022.11.28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연근무제·초과근로 관리 등 워라밸 존중 환경 조성
쿠캣이 고용노동부 주관 ‘근무혁신 인센티브제’ 우수기업에 선정됐다. 사진=쿠캣 제공
쿠캣이 고용노동부 주관 ‘근무혁신 인센티브제’ 우수기업에 선정됐다. 사진=쿠캣 제공

[매일일보 강소슬 기자] 쿠캣은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근무혁신 인센티브제’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근무혁신 인센티브제는 참가기업이 초과근로 감축, 유연근무 확대, 일하는 방식 및 문화 개선 등을 포함한 근무혁신 계획을 자발적으로 수립 및 실천하면 전문가 평가, 현장 실사, 근로자 만족도 조사 등 다면 평가를 통해 우수기업을 선정하는 제도다.

쿠캣은 이번 근무혁신 인센티브제 우수기업 선정을 통해 모든 구성원이 직급과 직무에 관계 없이 자유롭게 소통하는 선진적인 기업 문화를 운영 중이라는 점을 대외적으로 인정 받았다.

쿠캣 측은 △조직문화 협의체 △온·오프라인 타운홀 미팅 시즈닝 포럼 △C-Leaders 미팅 △시즈닝 토크 등 업무 환경과 기업 문화 조성에 전 구성원이 참여하는 다채로운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는 설명이다.

유연근무제와 초과근로 관리체계가 주축이 되는 스마트하고 수평적인 업무 환경인 GWP(Great Work Place)을 구축했다는 점도 또한 쿠캣의 우수기업 선정에 원동력으로 작용했다는 평가다. 

쿠캣은 올해 3월부터 구성원의 워라밸 보장과 라이프스타일 존중을 위해 오전 8시부터 11시 사이에 자유롭게 출근하는 유연근무제를 운영하고 있다.

쿠캣 이문주 대표는 “근무혁신은 지속가능한 성장 모멘텀을 발굴하기 위한 핵심적인 요소 중 하나”라며 “일하기 좋은 회사에 좋은 사람이 모이고, 좋은 사람이 모여 차별화된 좋은 서비스와 상품을 만드는 선순환 구조를 근무혁신을 통해 만들어가고자 한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유통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하루를 살아도 감사하고 행복하며 풍요롭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