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루브리컨츠, 내달부터 ‘SK엔무브’로 사명 변경
상태바
SK루브리컨츠, 내달부터 ‘SK엔무브’로 사명 변경
  • 이상래 기자
  • 승인 2022.11.20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 정체성‧확장성 부여… ‘에너지 효율화 기업’ 도약
 12월 1일 ‘SK엔무브’로 새롭게 출범하는 SK루브리컨츠의 차규탁 사장(앞줄 왼쪽에서 4번째)과 구성원들이 18일 서울 종로구 SK서린빌딩에 모여 새 사명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SK루브리컨츠 제공

[매일일보 이상래 기자] SK이노베이션의 윤활유 사업 자회사 SK루브리컨츠가 ‘SK엔무브(SK enmove)’로 사명을 변경한다고 20일 밝혔다.

SK루브리컨츠는 ‘에너지 효율화 기업’이라는 새로운 정체성을 시장 및 주요 이해관계자들에게 전달하기 위한 목적으로 ‘SK엔무브’로 사명을 변경한다고 설명했다. 신규 사명은 다음달 1일부로 적용되며, 이를 알리기 위한 TV 광고 방영을 이날 시작했다.

‘SK엔무브’라는 신규 사명의 의미는 ‘더 깨끗하고(Environmental) 행복한 미래를 향해 나아갈 힘(Movement)을 만들어 가는 기업’이라는 뜻이다. environmental(환경적인), ensuring(보장하는), enabling(가능케하는)의 en과 movement(움직임)의 move를 조합해 만들어졌다.

구체적으로 △기술과 환경을 연결해 지속가능한 내일은 향한 움직임 △혁신에 기반한 기술력으로 더 편리한 내일이 보장되는 움직임 △인류의 가능성을 더 크게 키워 행복한 내일을 약속하는 움직임을 만들어 가겠다는 강력한 의지를 담았다.

차규탁 SK루브리컨츠 사장은 “’SK엔무브’로의 사명 변경과 함께 기존 및 신규 비즈니스 모두에서 혁신을 지속함으로써 궁극적으로 ‘에너지 효율화 기업’이라는 새로운 정체성을 확보해 나갈 것”이라며 “윤활기유‧윤활유 등 기존 사업의 핵심 경쟁력은 지속 강화하고, 전기차용 윤활유 및 열관리 등 신규 사업 경쟁력 확보를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