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근당건강-KT, 음성인식 주문 서비스 개시
상태바
종근당건강-KT, 음성인식 주문 서비스 개시
  • 이용 기자
  • 승인 2022.11.10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가지니 AI 스피커로 종근당건강의 건강기능식품 주문 가능
사진=종근당건강

[매일일보 이용 기자] 종근당건강이 자사 대표 제품인 ‘락토핏’ 등을 KT 인공지능(AI) 스피커 ‘기가지니’의 첨단 음성인식 기술을 통해 간편하게 주문할 수 있는 서비스를 10일 시작했다고 밝혔다.

기가지니 음성 주문 서비스를 통해 보다 편리한 락토핏의 구매 환경을 조성할 방침이다.

회사 측은 330만 KT AI 스피커 설치 가구 고객(2022년 8월 기준)을 대상으로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내 더 깊숙이 자리잡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번에 기가지니를 통해 주문할 수 있는 종근당건강 제품은 △락토픽 골드, 락토핏 코어, 락토핏 키즈 △프로메가 알티지 오메가3 듀얼 △아이클리어 루테인지아잔틴 △올앳미 콜라겐 3270, 콜라겐 3270 앰플 △코어틴 액상 프로틴 등이다.

기가지니 음성 주문 프로세스는 ‘담아줘’, ‘주문해줘’, ‘결제해줘’ 3단계 음성명령으로 1분 안에 가능하다. 먼저 ‘지니야, 건강기능식품 주문해줘’라고 이야기하면 종근당건강 브랜드 전체 화면이 노출된다.

건강기능식품 업계 최초로 KT 기가지니 음성 주문서비스를 시작한 종근당건강은 향후 고객들이 더 편리하게 건강 관리를 할 수 있도록 혁신적인 디지털 솔루션을 통해 다가갈 계획이다.

종근당건강 관계자는 “국민유산균을 생산하는 기업에 걸맞게 혁신적인 서비스 프로그램들을 개발해 고객에게 한발 더 다가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