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인프라조합-수퍼硏, ‘전기차 공급 및 충전기 설치’ MOU
상태바
전기차인프라조합-수퍼硏, ‘전기차 공급 및 충전기 설치’ MOU
  • 나기호 기자
  • 승인 2022.11.09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슈퍼마켓 물류센터에 급속 충전기 우선 보급

[매일일보 나기호 기자] 한국전기차인프라서비스사업협동조합은 한국수퍼마켓협동조합연합회와 ‘친환경 전기차 공급 및 충전기 서비스 설치 운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전기차 및 전기차 충전기 보급을 통한 전국 슈퍼마켓 업종의 ESG 경영에 일조하기 위한 공동의 목적으로 마련됐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 회장, 한국수퍼마켓협동조합연합회의 전국 물류센터를 운영하는 지역 이사장과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협약 주요내용은 △친환경 전기충전기 서비스 설치 및 운영 지원 △전기차 제조사의 친환경 전기차(포트로) 판매망 확충 △에너지 절감서비스 제공 △수퍼연합회 발행 월간지 활용 홍보 등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전기차인프라서비스사업협동조합은 수퍼마켓협동조합연합회 소속 물류센터에 급속 충전기를 우선적으로 보급하게 되며, 일반 지역 슈퍼마켓에도 완속 충전기 보급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수퍼마켓협동조합연합회는 물류센터 내 충전 인프라 구축으로 물류센터 이용 고객에게 충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이번 협약으로 기존 대기업 중심 충전 인프라 사업에 대비해 중소기업형 ESG 경영을 실천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

한편, 전기차인프라서비스사업협동조합은 디젤, LPG 차량을 이용하는 소상공인들에게 친환경 전기차 전환을 유도하는 등 전기차와 전기차 충전기의 균형을 맞추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으며, 2021년도에 농협하나로, 롯데마트에 전기화물차 200대를 공급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