탤런트뱅크, ‘프로젝트 상품 검색’ 오픈… 기업 의뢰 편의성↑
상태바
탤런트뱅크, ‘프로젝트 상품 검색’ 오픈… 기업 의뢰 편의성↑
  • 나기호 기자
  • 승인 2022.11.09 0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지원사업 참여, 신규 투자 유치, 온라인 커머스몰 구축 등

[매일일보 나기호 기자] 기업·전문가 매칭 플랫폼 탤런트뱅크는 기업 고객이 원하는 기간 만큼 검증된 전문가를 연결해주는 ‘프로젝T’ 서비스 내에 ‘프로젝트 상품 검색’을 신규 도입했다고 9일 밝혔다. 

프로젝트 상품은 탤런트뱅크가 그동안 프로젝T 서비스를 통해 받았던 기업 고객의 의뢰 사항 중 수요가 특히 많았던 유형들을 추출해 만들었다.

기존 프로젝T 서비스는 기업 고객이 프로젝트 의뢰 버튼을 눌러 의뢰 내용을 작성하면, 의뢰 분야와 내용에 따라 인공지능(AI) 매칭으로 맞춤형 전문가를 3배수로 선별해주고, BD(비즈니스 디렉터)가 배정돼 기업과 전문가의 매칭을 구체화하는 과정을 거친다. 또는 전문가 프로필을 검색해 원하는 분야의 전문가에게 프로젝트를 의뢰하는 방법도 있다.

이제 기업 고객은 기존 프로젝트 의뢰 방식에 더해 프로젝트 상품 검색으로 나에게 딱 맞는 기성품을 고르듯이 프로젝트 의뢰와 전문가 매칭을 원클릭으로 진행할 수 있다. 키워드 검색이나 분야별 상품 보기를 통해 원하는 프로젝트 상품을 선택하면 추천 전문가와 프로젝트 수행 예상 기간·금액·기대효과 등이 모두 공개된다. 기업 고객이 원하는 경우 기존 프로젝트 상품에 추가로 커스터마이징도 가능하다.

현재는 1차로 특허 및 인허가 컨설팅, 해외사업 진출 방안 수립, 기업 리더교육 시스템, ERP 도입 및 구축, 정부지원금 확보 방안, 온라인몰 입점 프로젝트 등 비즈니스 분야별로 인기를 끈 상품 150여 종을 프로젝트 상품으로 등록했다. 상품은 주기적으로 추가될 예정이다.

탤런트뱅크는 프로젝T 서비스를 처음 찾는 기업 고객 입장에서 홈페이지에 진열된 프로젝트 상품들이 의뢰 고민을 더는 참고사항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탤런트뱅크에서 특히 추천하는 프로젝트 상품은 ‘탤뱅 Pick’ 마크를 붙여 따로 볼 수 있도록 마련했다.

탤런트뱅크는 이번 프로젝트 상품 검색 기능 업데이트와 함께 ‘SNS 공유’ 기능도 추가했다. 이를 통해 전문가는 자신의 프로필이나 프로젝트 상품을 스스로 홍보할 수 있으며, 기업 고객에 특정 상품을 추천하는 용도로 활용할 수도 있다.

공장환 탤런트뱅크 대표는 “서비스 이용 의향은 가지고 탤런트뱅크를 찾아왔으나, 의뢰 내용을 작성하는데 막막함을 느꼈거나 전문가 프로필 검색만으로는 문제 해결을 위한 전문가를 빠르게 찾기 힘들어했던 기업 고객들에게 프로젝트 상품 검색이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기업의 비즈니스 고민 해결을 위한 최적의 파트너가 되기 위해 서비스 고도화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