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규일 진주시장, UCLG 세계총회에서 진주시 문화정책 성과 발표
상태바
조규일 진주시장, UCLG 세계총회에서 진주시 문화정책 성과 발표
  • 문철주 기자
  • 승인 2022.10.15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전서 열린 2022년 총회에 초청, ‘UCLG 국제문화상 특별상’도 수상-

[매일일보 문철주 기자] 진주시는 13일 ‘2022 대전 세계지방정부연합(UCLG) 세계총회’에서 조규일 시장이 진주시의 문화정책과 성과에 대해 발표했으며, UCLG 국제문화상 특별상인 ‘주목할 만한 실천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날 조규일 시장의 발표는 UCLG 바르셀로나 세계사무국의 공식 초청에 따라 진주시 유네스코 창의도시 육성사업 중 하나인 ‘문화예술택배’사업이 문화소외지역 시민의 문화적 권리 증진에 기여한 성과와 진주시의 문화정책의 방향과 비전을 공유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되었다.

 발표자로 나선 조규일 시장은 ‘문화정책을 통한 문화적 권리의 실현’이라는 주제로 진주시의 문화정책이 앞으로 어떻게 국제 아젠다 ‘지속가능한 발전(SDGs)’에 기여할 것인지 설명하였다.

 UCLG 세계사무국 문화위원회 위원장인 조르디 파스쿠얼은 “UCLG 문화위원회가 문화정책에 대해 생각하는 바와 정확하게 일치하는 발표였다”며 “앞으로도 진주시와 협력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UCLG 세계총회는 1000여 개 세계 지방정부 관계자와 문화, 경제, 환경 등 각 분야 전문가들이 모여 지방정부의 발전에 대해 논의하는 국제회의로서, 올해는 대전에서 지난 10일부터 14일까지‘위기를 이겨내고 미래로 나아가는 시민의 도시’를 주제로 개최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