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내일장애인보호작업장, 중증장애인 일자리창출 사업 ‘내일카페 1호점’ 개점
상태바
양주시내일장애인보호작업장, 중증장애인 일자리창출 사업 ‘내일카페 1호점’ 개점
  • 안세한 기자
  • 승인 2022.10.11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주시가 추진한 중증장애인들의 지속가능한 일자리 창출을 위해‘내일카페 1호점’을 개점했다.
양주시가 추진한 중증장애인들의 지속가능한 일자리 창출을 위해‘내일카페 1호점’을 개점했다.

[매일일보 안세한 기자] 양주시내일장애인보호작업장은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에서 중증장애인들의 지속가능한 일자리 창출을 위해‘내일카페 1호점’을 개점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개점 행사에는 강수현 양주시장과 장애인 바리스타, 가족들을 비롯해 지역 장애인 단체장, 시민 등이 참석해 1호점 개점을 축하하며 장애인 근로자들에게 응원을 전했다.

‘내일카페’는 중증장애인에게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하고 경제적 자립을 돕기 위해 공공기관, 민간기업 간의 상호 협력하에 양주시 최초로 마련된 장애인 일자리 모델이다.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에서는 카페공간을 제공하고 SK텔레콤 노동조합에서 고가의 커피머신을 후원했으며 양주시내일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송영진) 산하 양주내일장애인보호작업장에서는 중증장애인을 고용해 운영·관리를 맡는다.

내일카페 1호점에는 현재 2명의 중증장애인 바리스타가 정식 고용돼 근무하며 3명의 중증장애인이 장래 바리스타를 꿈꾸며 현장에서 교육훈련을 받고 있다.

송영진 이사장과 은기원 원장은“공공기관과 민간기업 간의 지속가능한 협력을 통해 중증장애인들의 욕구에 기반한 일자리를 창출하고 지역사회 참여기회를 높이는 동시에 자활과 자립을 지원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강수현 시장은 카페 개점을 축하하며“양주시 중증장애인들이 능력을 발휘해 바리스타로서 역량을 키우고 자립할 수 있는 발판이 되길 바란다”며“중증장애인이 일할 수 있는 일자리를 지속 창출해 경제적 자립능력 향상과 복지증진을 위한 노력을 다해달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