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스캐디, 퍼트 라인·에이밍·홀컵 주변 라이 안내해주는 APL++ 서비스 지원
상태바
보이스캐디, 퍼트 라인·에이밍·홀컵 주변 라이 안내해주는 APL++ 서비스 지원
  • 한종훈 기자
  • 승인 2022.10.06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브이씨
사진= 브이씨

[매일일보 한종훈 기자] 보이스캐디가 APL 서비스를 고도화해 그린 위 퍼트 라인, 에이밍, 홀컵 주변의 라이까지 안내해주는 APL++ 서비스를 지원한다고 지난 6일 밝혔다. 이달 7일부터 지원하는 APL++ 서비스는 보이스캐디가 지난해 선보인 APL 야디지북 Y1에 세계 최초로 적용해 서비스된다.

APL™(Auto Pin Locaion) 서비스는 깃대에 달린 레드 큐브 형태의 통신 디바이스가 실시간으로 핀 위치를 확인해 정확한 거리를 안내하는 기술이다. 현재 국내 260여개 골프장, 6500개 홀에 지원하고 있다 서비스 제휴 골프장은 지속 확대되고 있다.

보이스캐디는 이 APL 서비스를 더욱 고도화, 지난 4월 LG 유플러스와 함께 초정밀 측위 기술인 RTK를 적용했다. 이 RTK 기술로 이번 달 7일부터 Y1에 선보일 보이스캐디 APL++ 서비스는 GPS 오차 수준을 cm단위까지 좁혔다.

먼저 공에서부터 홀컵까지 퍼트 라인을 보여준다. 야디지북 Y1의 화면 내에서 공으로부터 홀컵까지의 라인을 그려줌으로써 퍼트의 방향성과 거리감을 판단하는 데 큰 도움을 준다. 캐디나 스크린 골프처럼 “왼쪽 내리막 두 컵” 등으로 안내를 도와주기 때문에 퍼트 시 어떤 방향으로 에이밍을 해야 하는지, 왼쪽 혹은 오른쪽으로 몇 컵을 보고 퍼트를 해야 하는지도 알 수 있다.

APL++서비스의 가장 큰 특징은 홀컵 주변의 세밀한 라이까지 보여준다. 퍼트 시 골퍼들이 애를 먹는 부분 중 하나가 홀컵 주변의 변수로 1~2m 내 숏퍼트 시 1, 2타를 쉽게 잃는다는 점이다. 보이스캐디 APL++서비스는 홀컵 주변 반경 2m를 확대해 경사의 흐름을 화살표로 보여줌으로써 브레이크가 가장 많이 먹는 컵 주변의 퍼트 정확도를 향상시킨다.

Y1에 최초로 상용화되어 서비스되는 APL++ 서비스는 기존에 야디지북 Y1을 사용하는 소비자들도 무료로 사용 가능하다. 7일부터 새롭게 배포되는 펌웨어를 업데이트만 하면 APL++를 제공하는 골프장에서 언제든지 사용할 수 있다. 현재 양평 TPC, 레이크우드 등 12개 골프장에서 서비스 가능하며 서비스 지원 구장은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

APL 야디지북 Y1은 기기 내에 자체 LTE 통신이 탑재되어 앱 연동 없이 APL™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간편함과 4.3인치의 큰 화면으로 정밀한 코스 분석이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이다. USIM이 내장돼 LTE 통신을 통해 별도의 연동 없이 APL™ (실시간 핀 위치) 서비스 사용이 가능하고, 자동으로 코스 데이터(DB)를 업데이트해 최신 코스 정보를 지원한다.

또, 스마트 코스뷰를 지원해 코스 줌인&아웃을 통해 코스를 확인할 수 있고, User IP를 통해 유저가 클릭한 지점까지의 현재 거리와 핀까지의 거리를 확인할 수 있다. 추가로 최근 업데이트된 듀얼 User IP' 기능은 파5 홀에서 티샷부터 세컨샷, 그리고 서드샷까지의 IP를 동시 표출해 코스 전체를 매니지먼트 할 수 있다.

김준오 브이씨 대표는 “세계최초 그린 언듈레이션 제공, 세계 최초 GPS 결합형 레이저 거리측정기, 그리고 이번에 선보일 세계최초 APL++ 서비스까지 보이스캐디는 지속적인 기술혁신을 선도하고 있다”며 “고객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연구개발 함으로써 골퍼들이 좀 더 정교하고 즐거운 골프를 칠 수 있게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