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건설 자이가이스트, 프리패브 콘셉트하우스 공개
상태바
GS건설 자이가이스트, 프리패브 콘셉트하우스 공개
  • 나광국 기자
  • 승인 2022.10.05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인 주문 단독주택 모델은 내년 상반기에 출시 예정
하남시 덕풍동 자이가이스트 프리패브 콘셉트하우스. 사진=GS건설
하남시 덕풍동 자이가이스트 프리패브 콘셉트하우스. 사진=GS건설

[매일일보 나광국 기자] GS건설이 유럽의 모듈러 공법을 이용한 고급단독주택 콘셉트하우스를 공개했다.

GS건설 자회사인 자이가이스트는 지난달 27일 경기 하남시 일대에 프리패브 콘셉트하우스를 준공했다고 5일 밝혔다. 자이가이스트는 GS건설이 2020년 100% 출자해 만든 프리패브 전문회사로 목조 모듈러 단독주택과 고급 주택단지 조성 사업을 진행 중이다.

이번 콘셉트하우스는 대지면적 262.4㎡(약 80평)에 건축연면적 208.3㎡(약 63평)의 2층 규모로 목구조의 프리패브 공법으로 시공한 고급 단독주택이다. GS건설이 인수한 폴란드 ‘단우드’사의 패널(벽체)을 구조체로 사용하는 등 유럽에서 검증된 선진 프리패브 공법과 아파트 브랜드 ‘자이’의 디자인이 결합된 한국형 고급 단독주택이다.

자이가이스트가 이번에 공개한 프리패브 공법의 단독주택은 공장에서 생산한 패널을 정교하게 이어 붙여 만든 선진공법이다. 기존 주택 대비 공사 기간을 최대 30% 줄일 수 있다. 또 기존 프리패브 주택의 고질적인 문제점으로 꼽혔던 디자인과 패널 이음에 대한 불안정한 마감을 대폭 개선했다.

자이가이스트는 단독주택단지 공급 업체를 위한 콘셉트하우스에 이어 일반인이 구입 가능한 개인단독주택 샘플하우스도 개관할 계획이다. 자이가이스트는 올해 단독주택 공급 업체를 위한 B2C 모델을 내놓고, 내년 상반기 개인 단독주택을 위한 모델을 출시할 예정이다.

GS건설 허윤홍 신사업부문 대표는 “자이가이스트의 친환경 프리패브주택은 단지형 단독주택 시행사에게는 새로운 비즈니스를 창출할 기회를 제공하고, 고객에게는 차별화된 단독주택의 라이프스타일의 가치를 전달해 국내 주거문화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이끌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