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피부과 인기시술은 "열에너지 이용"… 숙련된 의료인 필요
상태바
[인터뷰] 피부과 인기시술은 "열에너지 이용"… 숙련된 의료인 필요
  • 이용 기자
  • 승인 2022.10.05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도경 아이디병원 프로닥터(피부과 전문의)<br>
윤도경 아이디병원 프로닥터(피부과 전문의)

[매일일보 이용 기자] 외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피부과를 찾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다. 얼굴리프팅은 물론 입가주름, 이중턱 등을 개선하면서도 비수술적 방법으로 회복에 대한 부담이 낮다는 것이 이유로 꼽힌다. 이에 피부과 시술을 정확하게 파악하기 위해 윤도경 아이디병원 프로닥터(피부과 전문의)와 만나 다양한 이야기를 나눠봤다.

 

Q. 얼굴리프팅과 이중턱에 효과적인 시술 방법은?

A. 울쎄라는 얼굴리프팅이나 이중턱에 효과적인 장비로 볼 수 있다. 초음파 에너지를 피부 깊숙한 근막층에 전달, 자극을 유도하는 방법이다. 강력한 초음파 에너지를 한 곳에 응집해 에너지를 조사하면 열이 전달되고 조직은 수축하는 원리다. 수축된 근막층이 재생하면서 콜라겐 생성을 유도해 얼굴주름리프팅 효과를 주는 것이 울쎄라효과로 보면 용이하다.

 

Q. 눈가 및 입가주름 등에 효과적인 시술은?

A. 써마지는 고주파 전류를 이용해 조직의 응고로 눈가나 입가주름 등을 개선하는 시술이다. 진피층에 열에너지를 전달해 콜라겐을 형성하는 것. 울쎄라보다 피부 겉 모공과 잔주름 개선에 효과적일 수 있다.

 

Q. 굴곡이 심한 커브라인과 이중턱에는 어떤 시술이 필요한가?

A. 튠페이스는 고주파 열에너지를 조사하는 방법으로 굴곡이 심한 커브라인이나 이중턱에도 효과적이다. 실과 주사 등 물리적 방법을 사용했던 이전 장비와 달리 고주파 에너지를 사용해 콜라겐을 유도하는 방법이다. 울쎄라와 써마지, 튠페이스 모두 얼굴리프팅이나 이중턱, 입가주름 등에 효과적인 장비로 볼 수 있다.

 

Q. 세 가지 시술을 동시에 진행하는 것도 가능한가?

A. 그렇다. 울쎄라와 써마지, 튠페이스효과를 동시에 주는 울써튠 시술이 있다. 울써튠 시술은 피부탄력 재생, 깊은 주름, 이중턱, 비수술 안면 거상, 피부 잔주름, 꺼진 부위 볼륨, 윤곽라인 등에 유의미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개인맞춤 리프팅 레서피를 통해 입가주름, 이중턱, 피부탄력 개선효과로 디에이징 효과 역시 우수하다.

 

Q. 열에너지를 사용하는데 위험하지는 않은가?

A. 울쎄라, 써마지, 튠페이스효과는 강력한 열에너지를 피부에 직접 조사하는 방법으로 유도하는 것이다. 적재적소에 에너지를 조사하지 않는다거나 정품을 사용하지 않으면 지방층 손상에 따른 지방손실이나 화상, 볼살꺼짐 등 각종 부작용이 따를 수 있다.이러한 부작용을 최소화하기 위해선 피부 해부학적 구조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있는 검증된 의료진을 통해 시술받아야 한다. 아이디피부과의 경우 의료진이 직접 친필 서명한 정품인증서를 발급해 가품 사용을 원천 금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