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군, 제40회 태봉제 10월 6일 ~ 10월 8일 개최
상태바
철원군, 제40회 태봉제 10월 6일 ~ 10월 8일 개최
  • 윤여경 기자
  • 승인 2022.10.04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봉국의 흥겨움을 밝히는 여민동락, 태봉연회

[매일일보 윤여경 기자] 제40회 태봉제 행사가 4년만에 열린다. 10월 6일부터 10월 8일까지 철원종합운동장 일원에서 “태봉국의 흥겨움을 밝히는 여민동락, 태봉연회”라는 주제로 개최된다.

철원군이 후원하고, (재)철원문화재단이 주최·주관하는 태봉제는 10월 6일부터 3일간 종합운동장에서 태봉제례를 시작으로 군민 참여형의 태봉 빛초롱 행렬 및 개막식, 청소년 페스티벌, 군민 한마음 체육대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1일차 10월 6일 오후 6시부터 진행되는 태봉 빛초롱 행렬 퍼포먼스는 전 군민이 참여 가능한 행사로 어가행렬을 겸한 군민의 소원을 담은 빛초롱이 모여 종합운동장에 마련된 대형 태봉석등을 환하게 밝히며 군민 모두의 소망을 기원하는 행사이다. 뒤이어 개막식과 철원군민상 시상, 개막 축하공연 등 흥겨운 한마당이 펼쳐진다.

이어 2일차인 10월 7일에는 청소년 페스티벌을 주제로 태봉 백일장과 사생대회, 청소년 동아리 페스티벌 등 청소년의 끼를 맘껏 펼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준비된다.

3일차인 10월 8일에는 종합운동장 일원에서 군민 한마음 체육대회가 열린다. 각 읍면 선수단은 생활체육 및 민속경기 등 19개 종목 명랑운동회에서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뽐내며 진정한 화합과 단합의 자리를 갖는다.

이 밖에도 종합운동장 일원에서는 행사기간 내내 제6보병사단 군장비 전시와 군문화 체험, 저잣거리 내 주막과 민속체험, 상설공연 등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마련된다.

철원문화재단 관계자는 “4년 만에 개최되는 행사인 만큼 방문객의 기대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체험, 전시 무대공연 프로그램까지 다채로운 행사가 준비되어 있으니 올해 가을은 가족·연인·친구들과 함께 제40회 태봉제에서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 가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