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태경 "'이준석 징계' 윤리위가 양두구육…물갈이해야"
상태바
하태경 "'이준석 징계' 윤리위가 양두구육…물갈이해야"
  • 김정인 기자
  • 승인 2022.09.22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리위 정면 비판, "尹 대통령 자유 정신을 짓밟는 만행"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 사진=연합뉴스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김정인 기자]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이 22일 이준석 전 대표에 대한 추가징계를 예고한 당 윤리위원회를 향해 "우리 당 혼란의 주범"이라며 이들의 반성을 촉구했다.

하 의원은 이날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이 전 대표에 대한)경찰 기소 전 무리하게 징계해서 비상대책위원회 자체에 대한 가처분이 지속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사실 윤리위는 자신의 행위에 정말 깊이 있는 반성을 해야 한다"며 "윤리위원도 다 사퇴하고 물갈이를 해야 할 정도"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윤리위가 이번에는 재차 실수하지 말고 경찰의 기소 여부를 본 뒤 징계 심의를 개시하는 게 맞다"고 덧붙였다.

하 의원은 윤리위가 이 전 대표의 '양두구육', '개고기', '신군부' 등 과거 발언을 문제 삼아 2차 징계에 나선 것으로 알려진 데 대해 "(사실이라면)윤리위가 양두구육 윤리위가 되는 것"이라고 했다.

그는 "윤석열 대통령이 유엔에서 그렇게 절규한 게 자유 아닌가. 그런데 국내에선 윤 대통령의 자유 정신을 짓밟는 윤리위의 만행이 벌어지는 것 아닌가"라며 "우리 당이 대통령의 가장 중요한 국정 이념을 제대로 구현하고 실천하는 것도 모자라서 표현의 자유를 억압한다니 노동당 윤리위도 아니고"라고 비꼬았다.

그러면서 그는 "이 전 대표 문제는 정치적 문제인 만큼 정치적으로 풀어야 한다"며 "그런데 이를 징계 잣대를 들이대 짓밟으려고 한다. 아무튼 윤리위의 자성을 다시 촉구한다"고 했다.

하 의원은 '윤리위의 징계에 윤심(尹心)이 있는 것 아니냐는 이야기도 있다'는 지적에는 "윤 대통령이 싫어한다고 해도 징계를 하라고 하기는 어렵다"며 "윤 대통령 스스로 자신의 가장 큰 가치를 위배하는 일이 돼 그럴 이유가 없다"고 했다.

이어 "가장 큰 문제는 당내 분위기"라며 "의원들 다수가 윤리위에 징계하라고 일종의 건의를 했다. 현행 비대위원장과 원내대표가 이 건의를 철회했으면 좋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