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트트릭’ 손흥민, BBC 이주의 팀 선정
상태바
‘해트트릭’ 손흥민, BBC 이주의 팀 선정
  • 한종훈 기자
  • 승인 2022.09.19 0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레스터시티전 13분 만에 ‘3골’ 토트넘 6-2 대승 앞장
영국 BBC방송이 선정한 ‘이주의 팀’ 사진= 영국 BBC방송 홈페이지
영국 BBC방송이 선정한 ‘이주의 팀’ 사진= 영국 BBC방송 홈페이지

[매일일보 한종훈 기자] 13분 만에 해트트릭을 작성한 손흥민이 영국 BBC방송이 선정하는 ‘이주의 팀’에 뽑혔다.

손흥민은 19일(한국시간) BBC가 2022-2023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8라운드를 마치고 발표한 가스 크룩스 이주의 팀에서 3-4-3 포메이션의 왼쪽 공격수 자리에 이름을 올렸다.

손흥민은 전날 레스터시티와 경기에 후반 14분 교체 출전해다. 후반 28분 수비 2명을 앞에 두고 페널티지역 정면 오른발 중거리 슛으로 시즌 첫 골을 만들어냈다. 후반 39분 케인의 패스를 받아 페널티아크 오른쪽에서 왼발 감아차기로 두 번째 골을 터뜨렸다.

후반 41분에는 왼쪽 측면으로 쇄도하면서 피에르-에밀 호이비에르의 패스를 이어받은 후 오른발 슈팅으로 마무리해 해트트릭을 완성했다. 첫 골부터 세 번째 골까지는 13분 21초가 걸렸다. 손흥민의 활약을 앞세운 토트넘은 6-2 대승을 거뒀다.

손흥민과 함께 베스트11 공격진에는 가브리에우 제주스(아스널), 엘링 홀란(맨체스터 시티)이 이름을 올렸다. 미드필더로는 잭 그릴리시, 케빈 더브라위너(이상 맨체스터 시티), 그라니트 자카(아스널), 주앙 팔리냐(풀럼)가 선정됐다. 수비진에는 존 스톤스, 마누엘 아칸지(이상 맨체스터 시티), 윌리엄 살리바(아스널)가 뽑혔다. 골키퍼 자리는 애런 램스데일(아스널)이 차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