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순방 첫날 윤리위 기습소집…이준석 "오늘도 무리수"
상태바
尹 순방 첫날 윤리위 기습소집…이준석 "오늘도 무리수"
  • 김정인 기자
  • 승인 2022.09.18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준석 "경찰조사 다음날 윤리위…오비이락이길 기대"
국민의힘 이양희 윤리위원장이 18일 오후 국회에서 열린 중앙당 윤리위원회 시작 전 브리핑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 이양희 윤리위원장이 18일 오후 국회에서 열린 중앙당 윤리위원회 시작 전 브리핑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김정인 기자] 윤석열 대통령이 영국·미국·캐나다 3국 순방길에 오른 18일 국민의힘 중앙윤리위원회는 긴급회의를 열고 지난 회의에서 보류된 안건들에 대해 논의했다. 윤리위는 지난달 22일 이준석 전 대표에 대한 추가 징계 여부 논의를 보류한 바 있다. 예정보다 열흘이나 앞당겨진 윤리위 긴급 소집에 이 전 대표는 "그들(윤리위)이 무리수를 둘 것"이라고 비판했다.

이 전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윤리위의 긴급 소집과 관련, 윤리위가 경찰 소환 일정을 미리 알고 긴급회의 일정을 잡았을 가능성이 있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이 전 대표는 "수사기관과 상당한 시간 전부터 조율해 17일 오전 조사 일정을 확정했는데, 이 일정은 조사가 시작될 때까지 당내 다른 인사나 언론은 입수하지 못했다"며 "공교롭게도 윤리위원회만 18일 또는 19일로 윤리위 개최 일정을 조정한다는 이야기가 그 시점부터 흘러나왔다"고 했다. 그러면서 "오비이락이길 기대한다"고 했다.

이 전 대표는 이날 올린 또 다른 글에서는 "오늘도 그들이 무리수를 둘 거다. 역시나"라며 "다시 한 번 '윤핵관'의 이익을 위하여"라고 했다. 이 전 대표는 '윤핵관의', '이익을', '위하여'라는 각 어절마다 의도적으로 줄을 바꿔 글을 올렸는데, 윤리위의 행태를 비꼰 것으로 해석된다.

윤리위는 공식적으로 이 전 대표에 대한 징계 안건 상정 여부는 정해지지 않았다는 입장을 고수하고 있다. 다만 이날 열린 윤리위 긴급회의는 '수해 봉사현장 실언'으로 징계 절차가 개시된 김성원 의원과 권은희·김희국 의원의 소명을 듣기 위해 오는 28일 열리는 윤리위 회의와는 별개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사실상 이 전 대표의 추가 징계나 제명을 논의하기 위한 것 아니냐는 관측에 무게가 실리고 있다.

이 전 대표에 대한 추가 징계 절차가 개시될 경우, 이날 혹은 다음 회의에서 당원권 정지 6개월보다 중한 탈당 권유 또는 제명 징계가 의결될 가능성이 있다. 이 전 대표는 추가 징계가 의결될 경우 다시 법원에 효력정지 가처분을 신청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