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중소상인 위한 무료경영상담소 운영
상태바
중랑구, 중소상인 위한 무료경영상담소 운영
  • 이형근 기자
  • 승인 2013.09.30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이형근 기자] 중랑구가 경쟁력이 취약한 영세 중·소상공인 및 근로자들의 애로사항을 해소하고 경영환경 개선 및 경쟁력 강화에 도움이 되고자 매월 세차례(둘째주 화요일, 셋째주 수요일, 넷째주 목요일)에 걸쳐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구청 4층 지역경제과 통합사무실 입구에 무료경영상담소를 개소해 운영한다.

무료경영상담소에서는 전문경영상담서비스를 접하기 어려운 소상공인, 서민자영업자, 근로자들을 대상으로 각 분야별로 종합상담은 물론 맞춤형 상담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며, 미리 전화로 상담일시를 예약하고 방문하면 된다.

10월중 주요 상담내역을 살펴보면 8일(둘째주 화요일)에는 노무 분야로 중소기업급여관리, 4대보험 관리업무, 취업규칙, 근로계약서, 단체 협약, 주5일근무 와 연봉제 설계 컨설팅 등을 상담한다.

16일(셋째주 수요일)은 관세 및 무역 분야로 수출입 통관 및 관세 환급, 수출입 물류 상담 및 무역 일반 등에 대하여 상담하고, 24일(넷째주 목요일)에는 세무 분야로 법인 및 개인기업의 세무조정상담, 양도·상속·증여세 세무신고 등에 대하여 각각 상담을 실시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중랑구청 지역경제과(2094-1277)나 중랑구 상공회의소(437-0501)로 문의하면 자세한 설명과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