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재 ‘풀타임’ 나폴리, 레인저스 꺾고 UCL 조별리그 2연승
상태바
김민재 ‘풀타임’ 나폴리, 레인저스 꺾고 UCL 조별리그 2연승
  • 한종훈 기자
  • 승인 2022.09.15 0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민재(오른쪽)의 경기 모습. 사진= 연합뉴스
김민재(오른쪽)의 경기 모습. 사진= 연합뉴스

[매일일보 한종훈 기자] ‘괴물 수비수’ 김민재가 풀타임을 소화하며, 소속팀 나폴리를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조별리그 2연승을 이끌었다.

나폴리는 15일(한국시간) 스코틀랜드 글래스고 아이브록스 경기장에서 열린 2022-2023시즌 UCL 조별리그 A조 2차전 원정 경기에서 레인저스(스코틀랜드)를 3-0으로 완파했다. 1차전에서 리버풀을 4-1로 꺾은 나폴리는 2연승으로 A조 1위(승점 6)를 지켰다.

김민재는 이날 선발로 복귀해 풀타임을 소화하며 팀의 무실점 승리에 힘을 보탰다. 특히 이날 수비는 물론 적극적인 돌파로 공격에도 활기를 더했다.

전반에는 양 팀 모두 거세게 상대를 몰아붙였다. 그러나 0의 균형을 깨지 못했다. 나폴리는 후반 들어 득점포를 가동했다. 후반 23분 폴리타노가 상대의 핸드볼 파울로 얻어낸 페널티킥을 성공시켰다.

후반 40분에는 마티아스 올리베라와 패스를 주고받은 자코모 라스파도리가 추가 골을 뽑아냈다. 후반 추가시간에는 지난달 나폴리로 임대 이적한 탕기 은돔벨레가 페널티 지역 중앙에서 오른발 슛으로 쐐기골을 기록해 세 골 차 승리를 완성했다.

이날 김민재는 공중볼 경합에서 4차례 이겨냈고, 태클도 1차례 성공했다. 패스 성공률은 70%로 평소보다 다소 낮았지만, 50번의 패스를 시도하며 키 패스 1회를 기록했다. 경기 후 축구 통계 전문 사이트 후스코어드닷컴은 경기 뒤 김민재에게 평점 7.3점을 매겼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